아빠, 우리 언제 집에 가요? - 아빠, 엄마, 네 살, 두 살. 사랑스러운 벤 가족의 웃기고도 눈물 나는 자동차 영국 일주
벤 해치 지음, 이주혜 옮김 / 김영사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여행이란 것은 언제나 설레고 즐거운 일이다.    그러나 여행은 출발 전에 준비와 계획을 철저히해야 돌발상황이 일어나지 않는다.    물론 그런다고 뜻하지 않은 일들이 생겨나지 않는 여행은 또 없지 않던가.


  영국의 가족 친화적인 명소들의 가이드북을 출판사에서 부탁을 받게되어, 아내 다이나와 찰리와 피비를 데리고 긴 여행을 출발한 것이다.    그 출발 전에 짐 또한 어찌나 많던지 개인당 꼭 필요한 물건들이 너무 많았다.      하지만 여행은 출발~


  여행 속에서는 수많은 돌빌싱황들이 생겨 나는 것 같다.    차사고도 그 중의 하나이지 않겠는가.    사고가 있었지만 여행은 계속 되어야 한다.    빌린 차로 여행을 이어가기로 부부는 마음 먹게되는데, 아버지의 위독한 병세 소식이 들려 오는 것이다.     아버지는 지금 암으로 복수가 차서 병원에 입원을 한 중이다.    아버지에게 하루 두 번씩 전화를 하지만 아버지의 병은 충격이다.


  노섬버랜드, 킬더 리플리시 수변 공원에는 나무들이 길게 늘어서 있고 그것이 킬더 저수지 둑 건너편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이 알게 된 사실은 아프리카살모사가 아주 많이 있다는 것이다.    으악, 뱀이라니 말이다....   오전엔 오스프리 유람선을 타려고 했지만 바람때문에 출항이 어려워져 계획을 수정해야했다.    그래서 하우스스테즈 로마 시대 요새로 향하게 된다.   


  이렇듯 뜻하지 않은 돌벌상황들이 생겨나는 것이 계획에 계획을 세워도 흐트러지는 여행인 것 같다.     그 중에서 아버지의 죽음, 벤은 여행을 계속 이어야 하는가 고민이 계속 생겨났지만 아버지가 들려 주셨던 말씀이 떠올라 여행은 중단하지 않기로 한다.     아버지의 집을 돌아 보기도 하고, 아버지와 엄마가 함께 살던 집에 들려 보기도 한다.   


  가족 친화적인 명소들의 가이드북을 만들기위한 가족의 좌충우돌이다.    그들의 여행을 따라가는 일이라 즐겁고 그들에게 뜻하지 않은 상황들 생겨나는 이 여행은 책장 하나 하나를 넘기는 시간을 잊게 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