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고구마 디저트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속의 꼬마 파티시에 시리즈인 루루와 라라의 고구마 디저트, 이번에 읽게 된 루루와 라라의 이야기이다.    루루와 라라를 처음 만난 이후, 그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기대를 가지고 기다리게 된다.    왜냐하면 아이들에게 정말 착한 동화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단순히 이야기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들을 골라 그 방법을 아이들의 시선에 맞게 가르쳐 주고 있음은 무척 인상적이다.

 

  가을이 되면 어리적에 가장 기다리던 것은 바로 소풍과 운동회였다.    여기, 숲속 친구들도 운동회를 가졌다.   샐리는 워낙에 달리기를 잘해서 이번에도 1등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 겨울이 오기 전에 음악회가 열린다.    음악회의 가수는 여우 아가씨, 그러나 그녀에게 일이 생겨 음악회에서 노래를 부를 수 없게 되었다.    여우 아가씨 대신에 노래를 부르는 가수로 뽑힌 샐리, 하지만 샐리는 달리기만 잘하지 노래는 전혀 잘하지 못 한 것이다.   염려스러움에 휩싸여 있는 샐리, 루루와 라라의 가게에 와서 목소리가 잘 나올 수 있는 과자가 있는냐고 말하는 것이다.

 

  루루와 라라의 가게에는 숲속의 친구들이 과자와 케이크의 값으로 이번엔 풍년이 된 고구마를 가져왔다.    너도나도 모두들 고구마로 값을 치르는 바람에 고구마가 너무 많아 걱정이 되는 루루와 라라.    샐리 역시 고구마로 값을 치르면서 고구마로는 과자를 만들 수 없지 않느냐고 자신 역시 노래를 잘 할 수 없을 거라고 우울하게 말한다.

 

  루루와 라라는 고민을 하게 되고, 슈가 아줌마가 나타나 이번에도 도움을 선사하게 된다.    세상엔 다양한 요리법이 있다며 고구마로 과자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해준다.    용기를 얻은 루루와 라라는 스위트 포테이토를 만들게 된다.    몽블랑 케이크와 코코아 볼, 계피 스위트 포테이토, 러시안 티와 계피향 밀크 티의 만드는 법들은 책에 모두 실려 있다.

 

  루루와 라라는 다양한 고구마 디저트들을 만들어냈고, 샐리에게 고구마 케이크를 주고, 그것을 본 샐리는 절대 고구마로 케이크를 만들 수 없을 것이란 자신의 생각을 뒤엎은 결과물 앞에 자신 역시 음악회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을 것이란 용기를 얻게 된다.

 

  드디어 음악회 날,  어떤 일이 일어날까, 샐리는 진짜 노래를 불렀을까.......언제나 그 기대감에 실망감을 안기지 않는 루루와 라라의 이야기이다.    이번 이야기는 특히 더욱 흥미로웠는데, 아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린이 독자들에게 훌륭한 친구인 루루와 라라, 그리고 숲 속의 동물 친구들, 그들이 곁에 있다는 사실이 든든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