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딸기 디저트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에도 이제 봄이 왔어요.    그런데 아직 날은 추위를 품에 안고 있어 겨울잠에서 깨어나지 않은 동물 친구들이 있네요.    그 중엔 써니의 친구 포포가 있답니다.    분홍색 맛이 궁금하다고 말하던 그 친구가 아직 겨울잠에서 깨어나지 못 했어요.    써니는 우울했답니다.    왜냐구요.    써니의 생일에 포포를 초대하고 싶은데 포포가 아직 겨울잠에서 깨어나지 않았으니 맘이 슬플 수 밖에요.


  루루와 라라는 써니의 생일에 분홍색 과자와 케이크를 만들어 주기로 했답니다.   이제 어떻게 분홍색을 만들 것인가가 문제에요.   이 생각, 저 생각 속에서 해답을 찾아가는 루루와 라라.    물론 그 답을 찾아가는 길이 쉽지는 않답니다.   난관에 부딪치게되기도 하지만 잘 해결해 나가네요.


  이제 써니의 생일파티, 분홍색 과자와 케이크로 이쁘게 꾸며졌어요.    하지만 그곳엔 써니의 단짝 친구인 포포가 보이질 않네요.    어쩌죠.   아직 겨울잠을 자고 있나봐요.    써니의 우울함은 극에 달하고 있어요.    루루와 라라는 포포를 깨울 방법을 생각해낸답니다.


  바로 잼을 만드는 것이에요.   잼으로 달콤한 봄의 향기를 온 숲에 뿌려내면 그 향기에 분명히 포포가 코를 움찔하며 잠에서 깨어날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지요.   딸기잼 만드는 법은 책에 분홍빛깔의 그림으로 살뜰히 설명되어져 있답니다.    뚜껑커버와 카드라벨, 스티커라벨 붙이는 법도 나와 있어요.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시리즈인 이 책은 그 중에서 딸기 디저트의 요리법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안겨주고 있다.    루루와 라라는 써니의 생일 파티를 위해 써니가 원하는 분홍색의 맛을 느낄 수 있게 과자와 케이크를 만들게 되는데, 딸기 소스와 우유 젤리, 요구르트 푸딩, 생일 타르트, 크림치즈 카나페, 딸기잼의 만드는 방법이 이쁘게 색깔입혀진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져 있다.


  아이들이 만들기 어렵지 않은 것들 위주로 또한 만들기 쉽게 설명을 실어 주었는데, 더불어 루루와 라라가 숲 속 친구들에게서 일어나는 일들을 따스하게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즐겁다.    이번엔 써니의 생일파티 이야기였는데, 겨울잠을 자고 있는 단짝 친구, 그가 궁금해하던 분홍색 맛으로 생일 파티를 꾸몄지만 포포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요리도 배우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만날 수 있는 시간, 루루와 라라는 영원한 숲 속의 동물 친구이며 우리 어린이 독자들의 친구임을 기억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