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통조림 - 색다른 요리로 변신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 도도 이지쿡 Dodo Easy Cook
김수경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부엌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것이 바로 통조림이다.    통조림은 간편한 식재료가 되어주고 있는데, 그 조리법이 다양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이 더욱 반가운 시간이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통조림, 그 통조림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이 다양하게 있다니 말이다.


  책은 2인분 기준으로 그 요리법이 실려 있으며, 해산물 통조림과 고기와 곡물 통조림 그리고 채소와 과일 통조림으로 그 구성을 가지고 있다.    각 통조림의 종류들과 세계의 기이한 통조림들이 소개되어 있다.    통조림이라고 하면 알 수 없는 다양한 식품첨가물들이 들어 있어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 그 걱정을 줄여주기 위해 책은 건강하게 통조림을 먹는 법을 살펴주고 있으니 안심을 더할 수 있다.


  한번 살 때 묶음으로 사는 것이 실속이 있다고 하고, 성분표를 확인하면서 첨가물과 지방 함량이 적은 것을 고르라는 등의 통조림 구입 요령도 실려 있다.   통조림의 유통 기한과 보관법 등 통조림에 관한 질문과 답이 담겨 있기도 하다.   


  연어 통조림으로 연아 파인애플 버거를 만들 수 있다.    데리야키소스는 시판용을 써도 무방하지만 소스 만드는 법을 실어도 놓았으며, 연어 패티를 구울 때는 부서지기 쉬우니 여러번 뒤집지 말라는 충고도 해준다.    연어 달걀말이, 참치 크림 펜네,   꽁치통조림을 이용한 꽁치 덮밥, 골뱅이 꼬치, 옥수수 코울슬로, 병아리콩 스낵, 죽순 우동, 중국식 밤맛탕이라는 밤바스 등등의 통조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이 실려 있으며 그 조리법이 어렵지 않으며 사진으로도 그 조리하는 모습을 담아주고 있어 더욱 따라하기가 쉽다.


  더욱이 빈 캔을 이용하는 법까지 실려 있는데, 화분으로 이용하거나, 잡지꽂이, 향초를 담는 용기, 주방용품 수납통 등으로 인테리어 소품이 되는 빈 통조림의 활용도를 만날 수도 있음이다.    

  통조림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밥상이 더욱 풍성해지는 시간이 되는 것이다.    해산물 통조림, 과일 통조림, 곡물 통조림 등 그 다양한 통조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둔 것 역시 흡족한 부분이었으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부엌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한 두개의 통조림들, 단순하게 통조림을 먹기보다는 이제 통조림을 이용해 요리를 만들어 보자.    이 책은 그래서 즐거운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