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아이스크림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루루와 라라의 숲 속 꼬마 파티시에 시리즈 중에서 초콜릿에이어서 두 번째로 그 시리즈를 찾아서 읽게 되는 시간이다.    처음 만났던 시간이 무척 즐겁고 인상적이어서 아이스크림편이 나와서 다시금 그 부푼 마음을 안고 책을 펼치게 되었다.     아이들에게 쉽고 따라할 수 있는 요리법을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이 무척 크게 다가왔었는데, 늘 밖에서 사먹기만 했던 아이스크림을 직접 아이 손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니 그보다 흥미로울 수는 없을 듯 하다.


  무거운 짐을 낑낑대면서 들고가던 루루와 라라에게 도움을 안겨준 이가 있었으니 바로 라쿤이었다.    루루와 라라는 라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려고 했으나 라쿤은 굳이 사양하면서 대신 다른 이에게 자신과 같이 도와주라고 한다.    그러면 감사 인사 릴레이가 이어지는 것이 된다며 자신도 누군가에게 그런 도움을 얻고 감사 인사는 대신 다른 이를 도와주는 것으로 한다고 말이다.


  더위에 지쳐 들어온 슈가 아주머니는 눈사람이 먹고싶다고 말을 하고, 이를 듣던 루루와 라라는 동물 친구들에게 더위를 물리쳐줄 아이스크림을 만들기로 한다.     책은 이렇게 아이스크림 만드는 법을 담아서 가르쳐 주면서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아이스크림 요리법을 이야기와 함께 알려주는 것이다.


  어떤 재료들이 들어가는지, 어떻게 만드는지, 그림 설명으로 실려 있는 바닐라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장식하는 법 등등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집에서 만드는 아이, 책 속의 동물친구들 역시 시원한 아이스크림에 한껏 즐거워지는 시간이었다.   


  감사 릴레이 편지와 함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낸 루루와 라라의 이야기를 듣던 슈가 아주머니는 자신과 얽힌 감사 릴레이 편지에 대한 추억담을 말하게 되고, 그러면서 이 감사 릴레이 편지의 시작을 알게 되는 것이다.   

  아이들은 엄마가 주방에서 뚝딱뚝딱 무언가를 만드는 모습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도 엄마처럼 무언가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게 된다.    이 책 속에서 아이들조차 쉽게 배울 수 있는 요리를 알려주고, 책의 재밌는 이야기와 더불어 감사 릴레이 편지라는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과 그 감사를 다른 이들에게 나누는 일을 하는 교훈까지 배울 수 있으니 멋진 책읽기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