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미 힐미 2 - 진수완 대본집
진수완 극본 / MBC C&I(MBC프로덕션)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작년 즐겁게 기다리면서 드라마를 한 편 본 것이 있다.    그 드라마 시간을 기다리는 일이 곤욕스럽고 즐거웠던 순간이었는데, 드라마가 시작하면 시간을 잊을정도로 어느새 드라마 끝나는 시간이 되어 무척이나 아쉬워했던 기억이 난다.


   그 드라마는 다름아닌 바로 [킬미힐미]로 지성과 황정음이 열연을 펼쳐던 것으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였으며, 많은 시청자들이 즐겁게 보았던 드라마이기도 하다.    특히나 지성의 여러 인격의 연기가 무척 인상적이고 재밌었던 드라마로 이 드라마를 보면서 대본집이라는 것을 가지고싶다는 강렬한 욕망을 가지게 되었었다.


  대본집까지 가지고싶었던 이유는 주옥같았던 대사들이 많았던 것도 이유가 되지만, 무엇보다 상처 입은 아동학대의 소녀와 그 소녀를 바라보았던 소년의 어루만져주고싶었던 그 아픔에 너무 아린 마음을 잊을 수 없었던 탓이다.    어린시절의 학대라는 것이 얼마나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인지를 적나라하게 느낄 수 있었던 이야기였기에 매 장면마다 인상적이었던 그 드라마의 대본집은 정말 소중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 드라마의 대본집이 가지고 싶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는데, 드디어 [킬미힐미]의 드라마 대본집을 가지게 되었다.    꿈이 이루어지다니, 소망이 이루어지다니 너무나 행복한 시간으로 대본집을 넘기는 손길 하나 하나가 경이롭다.    드라마로 이미 보았던 장면들이 알알이 새겨진 이야기를 다시금 만나 읽게 되는 것이었지만, 대본집이라는 것을 직접 보았던 것이 이번이 처음인지라 그 재미가 있었다.


   드라마 인물 관계도와 드라마 등장인물의 소개, 대본집 용어와 다중인격 즉 해리성주체장애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다.    드라마를 혹시 보지 못하였다고 해도, 이렇게 사전 정보를 정리해 놓았으니 대본집을 차분히 읽어나가는 것이 그리 복잡하지는 않을 것이다.    책은 다소 두꺼운 감이 있지만 1, 2편으로 나뉘어져 그 첫장을 넘기는 순간부터는 다시 책을 손에서 놓는 일이 힘들만큼 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며, 이야기가 들려주는 그 아픔에 아이들을 안아주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날 것이다.


  주체 인격 차도현의 교대 인격 중의 가장 거칠기로 소문이 나 있는 신세기, 그가 오리진을 만나 했던 그 말, "기억해, 2015년 1월7일 오후 10시 정각, 내가 너한테 반한 시간."은 단순하게 던진 말이 아니었다.    그 말이 가지는 의미는 과거의 시간 속 학대 받던 소녀와 그 소녀를 지켜주고싶었던 소년의 이야기 속에서 만날 수 있다.


  드라마로 보았던 그 감동을 그대로 다시금 되새기면서 그토록이나 가지고싶었던 [킬미힐미]의 대본집을 한장 한장 넘겨 읽는 이 시간은 너무나 행복했다.    빈틈이 전혀 없는 정말 하나 하나 주옥같은 이 이야기의 대본집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은 값진 소장품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