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레이얼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16년 1월
평점 :
절판


  공인회계사로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로빈은 화가 남편 폴을 만났지만 그가 아빠처럼 책임감이 없는 사람임에도 서로를 향한 사랑은 깊기만 하다.    로빈은 평소 아이을 무척이나 가지고싶어 했지만, 좀처럼 아이는 생겨나지 않고 모로코로 여행을 가기로 하는 이들 부부.


  모로코에서의 휴가는 폴의 그림 그리기와 혼자 남은 로빈의 프랑스어 수업으로 일상이 채워져 있었다.    아기를 가지기위한 노력은 여행에서도 이어졌지만 로빈에게 어느날 전달된 소식은 충격 그 자체가 되고 말았다.   남편 폴이 자신 몰래 정관수술을 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분명히 로빈이 아이를 얼마나 갖고싶어하는지 뻔히 알면서 어떻게 말도 없이 정관수술을 할 수 있는 것인지, 폴에게 치가 떨리는 배신감을 느끼게 되는 로빈은 분노에 찬 편지를 남긴 채, 미국으로 떠나려고 한다.


  로빈의 편지를 읽은 폴이 방에서 스스로 머리를 찧으며 난장판을 만든 후에 사라지고 말았다.    로빈은 그가 혹시나 잘못된 생각을 하고 선택을 할까봐 겁이 나고, 경찰들은 사라진 남편 찾기와 용의자 선상에 로빈을 올려놓는 일을 하고만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 로빈은 폴을 찾는 일에 여념이 없지만, 경찰의 눈를 피해 도망을 쳐야 함에 가는 곳마다 감시를 당하고 있으니 힘들기만 하다.    그러나 폴이 몰래 호텔을 빠져 나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의 행적을 뒤쫓기위한 탈출을 감행하게 되는 로빈은 무사히 경찰들의 눈을 피해 빠져 나올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찾게 되는 폴의 친구 핫산에게 도움의 손길을 얻고 또한 폴의 행적을 묻게 된다.    거기서 알게 되는 또 하나의 충격적인 이야기는 바로 폴에게 딸이 있었다는 사실이다.    폴이 딸과 옛 연인을 만나기 위해 모로코로 여행 계획을 세웠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로빈은 폴의 딸과 옛 연인을 찾아가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폴의 행방은 오리무중이고, 그가 머물고 있다는 호텔을 찾아가게 되지만 한발 앞서 도망쳐 버리는 폴.    그가 향한 곳은 바로 사막이다.


  코 앞까지 뒤따랐다고 생각한 로빈이지만 이렇게 폴을 놓치고 말았다.    그렇다고 폴을 찾는 일을 포기할 수 없다.   그를 찾아 함께 미국으로 돌아가리라 마음을 먹은 로빈, 사막으로 쫓아가지만 그곳에서 두 명의 낯선 남자를 만나 나쁜 일을 당하고 말았다.     그리고 부상 당한 몸을 도움 받게 되는 로빈은 다시 핫산을 만나기 위해 떠나게 되는데...


  로빈은 폴과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들의 모로코 여행에서 드러나게 되는 폴에게서 느끼게 되는 배신, 사라진 폴을 찾기 위한 로빈의 고행...그들의 결말을 읽으며 흥미로운 책읽기를 만나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