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시 - 건강한 삶을 위한 140개의 스파이시 레시피
레이첼 레인 & 팅 모리스 지음, 박성연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한다.    어린시절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고, 세월이 흐르면서 밍밍한 맛과 색보다는 붉은 빛깔의 강렬한 맛을 즐기게 되었다.    땀을 흥건히 흘리고, 혀가 화끈화끈거리는 매운맛은 그 붉은 빛깔만큼이나 유혹적인 요소이다.   그 유혹을 떨쳐내지 못하는 나날들은 밤과 낮을 가리지 않았다.

 

  매운맛은 그 강렬함으로 쉬이 잊혀지지도 않고, 다시금 생각나는 그리움을 가지게도 만드는데, 실은 우리나라만의 매운맛 외에 세계 각국의 매운맛은 어떠할까 궁금해지기도 한다.   맵다는 공통분모로 그 맛 역시 환상적이고 입맛에 맞을까라는 기대감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 책은 전 세계의 140개 스파이시 요리들이 소개되어 있다.   매운 것 외에 향이 강한 향신료들이 음식의 감칠맛을 내어주기도 하는 이 책에 소개된 스파이시 요리들, 한식과는 또다른 매운맛에 매료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준다.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스파이시 요리, 육류를 이용한 스파이시 요리,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요리, 디저트 까지 스파이시 요리를 다양하고 구색맞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몇 명이서 먹을 수 있게 만든 분량의 요리인지가 나와 있고, 요리를 준비하는 시간, 조리시간,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다.   

 

  간단하게 만드는 요리, 건강에 좋은 요리, 손쉽게 만드는 요리 등을 묶어 소개해주기도 했으니 그 레시피의 페이지를 활용하면 될 것 같다.   우선은 찍어 먹거나 발라 먹을 수 있는 소스 레시피가 나와 있다.   각 레시피마다 추천 요리를 사진과 페이지 소개가 나와 있어 재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부드러운 매운맛을 내고 있다는 모로칸허머스는 피타빵이나 크래커, 토스트에 찍어 먹으면 좋다고 한다.   입안이 얼얼하다는 가스파초 수프, 싱카폴과 말레이시아에서 즐겨먹는다는 해산물라크사, 30분이내에 만들 수 있다는 사천식 치킨, 스파이시 쇠고기스튜, 검은눈콩칠리, 바질잎이 들어간 칠리페스토를 넣은 링귀니, 인도와 파키스탄의 전통 요거트 음료라는 스파이시 라씨, 인도에서 마신다는 마살라차이 등등 전 세계의 스파이시 요리를 소개 받는다.

 

  영국 요리사 제이미의 요리 프로 보는 것을 한때 즐긴 적이 있다.   쉽고 시원시원하게 요리를 하는 제이미가 만드는 요리들은 군침을 돌게 하는 것들이었다.   외국 저자의 요리책을 읽어보는 것은 처음이다.   그래서 이렇게 다양한 세계의 스파이시 요리를 만나는 일이 설레고 재미났다.   매운맛을 좋아하기에, 외국 음식 중에서도 매운맛을 내는 요리들을 만난다는 것은 기쁜 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