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오프라 윈프리 Who: 세계인물교양만화 6
안형모 지음, 스튜디오 청비 그림 / 다산어린이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who? 오프라 윈프리  


미국에서 방영하는 오프라 윈프리 쇼가 있다.
오래전에 그 방송에서 출연자 전원에게 자동차를 선물했다는 기사 및 동영상을 통해서 그녀에 대해서 알게 된 후 많은 정보들을 보았다. 거의 300명에 육박하는, 정말 자동차가 필요한 이들이었지만 그들 모두에게 중형차를 선물한 그녀...
정말 범상치 않은 오프라 윈프리다.
인종차별이 있는 나라에서 흑인으로 방송가의, 토크쇼의 여왕으로 군림하고 막대한 부를 소유한 그녀...
그녀는 과연 어떻게 그렇게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었을까?


여성으로서 또 흑인으로서 그녀가 겪어야 했던 일들은 힘들었다. 미혼모인 어머니에게서 태어났고, 어릴때 성폭행을 당하는 등.. 힘겨운 시기를 보낸 그녀다.
자신도 임신을 하는 등 많은 일을 겪지만 맘을 잡은 아빠와 새엄마 덕분에 오프라도 변하게 된다.

잘못된 길에서 다시 바른 길로 돌아온 그녀는, 자신만의 특유한 강점들을 부각시키고 자신감을 드러내며 서서히 두각을 나타낸다. 방송인이 되어 자신의 경험담을 말하게 되고, 그녀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더 가지게 되는데.. 결국 오프라 윈프리 쇼는 점점 커지고 그녀의 인기와 부도 오르게 된다.


책 속에 숨겨진 오프라 윈프리의 이야기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만화만 있는 것보다 이렇게 정보를 알려주니 더 유익하다.

그녀는 방송인이므로 방송에 대한 지식들도 보너스처럼 구성되어 있다.


각 장마다 인물백과라고 해서 다양한 내용들이 나오는데 이 부분에도 좋은 내용들이 많이 있다. 오프라의 성공열쇠부터, 인종문제, 나누는 삶의 이야기 등이 가득하다.

권말부록으로 생각이 커지는 논술 마당 이 나오는데 초등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구성으로 짜여져 있다.
책을 읽고나서 독후 활동으로 해보기에 아주 알맞다.




그녀는 힘든 시기를 이겨냈다. 가족의 힘으로 말이다.
그리고 솔직함과 자신감으로 또한 어릴때부터 열심히 한 독서를 통해서 꿈을 키웠고 도전하였다. 그리고 성공했다.
성공에서 그칠 수 있었지만, 그녀는 더 나아갔다.
베푸는 삶... 그녀가 더 유명해지고 수많은 이들의 롤 모델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것에 있다.
자신의 이름을 건 토크쇼에서 다른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받은 만큼 베푸는 그녀....
미국 내에서도 그녀를 닮고 싶어 공부하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충분히 공감된다. 정말 멋진 여성이다.
힐러리 클린턴에 이어 만나본 두번째 여성..
다음엔 WHO를 통해 남성을 만나보고 싶다~
기대되는 시리즈다~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