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소리에 모여! 1
AMU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음악은 신비롭다. 수많은 예술 분야 중 가장 받아들이기 쉽고 빠르게 사람의 마음을 파고든다. 그래서일까. 오로지 상상에 의존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음악 만화에 자꾸 끌리는 이유가 말이다. 한 미소년이 가야금처럼 생긴 악기를 들고 있는 표지 일러스트와 '이 소리에 모여!'라는 제목이 마치 '이 만화 꼭 읽어'라고 말하는 것만 같았다. 그 소리가 너무 궁금했다.

그곳은 내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곳이었다.  


선배들이 모두 졸업해 존폐 위기에 놓인 소쿄쿠부의 명맥을 잇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타케조 앞에 무시무시한 사건으로 유명세를 탄 후배 치카가 나타난다. 치카는 소쿄쿠부 가입을 원하지만 선입견 때문에 타케조는 그의 입부 의도를 의심한다. 그러나 치카의 행동에서 배어나오는 진심이 타케조의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거기에 코토 종가의 딸인 사토와까지 합류하며 소쿄쿠부의 미래가 밝아진다. 그러나 위기는 계속 닥쳐오고, 소쿄쿠부를 지키기 위해 부원들은 정말로 어려운 미션에 도전한다. 


줄거리 소개는 이 정도로 해두자. 이쯤에서 궁금증이 생길 테니까. 소쿄쿠부는 무엇이고 코토는 또 뭐지?라는 궁금증이.  코토는 가야금과 비슷하게 생긴 일본의 전통 악기이다. 현이 13개이고, 맨손으로 뜯는 가야금과 달리 세 손가락에 '손톱(일본어로 '츠메')'을 끼우고 연주를 한다.  소리는 매우 높고 가볍고 맑다. 소쿄쿠는 바로 이 코토로 연주하는 음악을 말한다.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일본에서는 꽤나 대중적인 전통악기인 듯하다. 

너는 아무것도 안 하는 게 '지키는' 거야?
이 만화의 또다른 장점은 훈남들이 가득하다는 것이다. 소심하지만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타케조, 잘생긴 외모와 강한 주먹, 흔들리지 않는 마음을 지닌 치카, 능청스럽고 쿨한 데다 싸움까지 잘하는 테츠키 등 개성 강한 훈남들이 등장한다. 꿈 혹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아이들은 그 자체로 충분히 매력적이기도 하지만 말이다. 


음악도 좋은데 훈남까지 보너스로 주어지는 만화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열정과 근성으로 똘똘 뭉친 10대들의 열혈 동아리 수호기 『이 소리에 모여!』. 이 겨울, 풍경 소리처럼 청량한 코토와 보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훈남들의 이야기가 추위마저 녹여줄 것 같다. 




* 이 리뷰는 대원씨아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것임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