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 사무라이 1
마츠모토 타이요 글.그림, 에이후쿠 잇세이 원작, 김완 옮김 / 애니북스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 소년 칸키치는 어느날 밤 여우처럼 생긴 한 사내를 만난다. 

세노 소이치로라는 이름의 그 남자는 다케미츠(대나무로 만든 칼)을 들고 다니는 무사였다. 

어린아이같이 순수하기도 하고, 악귀처럼 잔인하기도 하며, 온통 이해 못할 행동만 하고 다니는 그 무사에게 칸키치는 묘한 호기심과 호감이 생긴다. 


죽도 하나 차고 한량처럼 돌아다니지만 타고난 '기'만큼은 감춰지지 않는 법. 그것도 같은 무사들에게라면 더더욱. 

칸키치의 실수를 덮어주려던 소이치로는 우연히 미코시 다이자부로라는 사내와 만나게 된다. 다이자부로는 소이치로와의 1합으로 그에게 무척 위험한 것이 숨어있음을 알아본다.


"허리에 찬 물건을 대나무로 바꾸었다 한들, 자네 안에 도사린 악귀는 사라지지 않아." 


어느 날 죽었으나 죽지 못한 한 모자를 자신의 다케미츠로 승천시킨 소이치로는 의도치 않게 무서운 사건에 발을 들이게 된다. 


'천재'라는 표현이 조금도 어색하지 않은 만화가 마츠모토 타이요. 스포츠, 판타지, SF 등등 그려내지 못하는 장르가 없는 전천후 작가인 그가 또다시 독특한 작품을 세상에 내놓았다. 붓글씨로 멋드러지게 쓰여진 제목 <죽도 사무라이>. 

약 200년 전의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죽도를 들고 다니는 여우같이 생긴 무사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컷한컷 병풍 그림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듯한 고전적인 풍경과 전통문양들이 마츠모토 타이요의 손에서 한층 자유롭게 재탄생되어 보는 내내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그리고 그보다 더 생동감 넘치는 인물들의 표현은 말할 것도 없고.


이런 그림이라든가. 


밥 로스 아저씨가 나탄  '참~ 쉽죠잉~'이라고 말할 것만 같은 나무 그림. 

단순함이 지니는 리얼라티의 극치.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뻔뻔스러울 정도로 태연하게 무너뜨린 마츠모토 스타일 시대극 <죽도 사무라이>. 2권에서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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