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수사대 1 - 진정한 협객의 귀환!
이충호 글 그림 / 애니북스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무림수사대>는 2007년부터 2008년까지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된 웹툰이다. 이게 무슨 이야기인고 하니 책으로 나오기까지 무려 4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는 뜻이다. 하지만 시쳇말로 '한물 갔을' 수도 있는 이 작품은 오히려 2012년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더 와닿는다. 영웅이 필요한 시대, 현실을 깨버리고 싶은 욕망이 점점 커지는 지금 여기 이 사회에. 


<무림수사대>의 시간적 배경은 현대이다. 하지만 공간적 배경은 온갖 무공과 문파가 난립하는 무림이다. 그것도 대한민국 무림. 그리고 주인공은 무림고수로 이루어진 마포경찰서(!) 무림 2팀의 경찰들이다.


강호를 주름잡는 오대신군 중 권가야와 문정후(두 걸출한 만화가가 이름으로 출연하였다는 건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이야기)가 연쇄살인의 피해자가 되고, 무림 2팀이 남은 세 신군 중 한 명의 호위를 맡으면서 범인을 쫓는 것이 1권의 기둥 줄거리이다. 

그리고 겉으로 드러난 이 이야기보다 더 중요한 진짜 줄거리는 무림 2팀의 모지후가 예전에 그의 파트너였던 이현의 비밀을 뒤쫓는 과정이다. 죽었다던 그가 살아 돌아와 무림의 오대신군을 차례차례 죽이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 한때 실력 있는 경관이었던 이현이 '지옥 끝에서 모든 걸 지켜본 사람'으로 돌아와 연쇄살인을 저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지금 내가 가장 죽이고 싶은 사람은.... 그 날의 나...일지도." 


마음속으로 이렇게 뇌까리는 현. '그 날' 현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가장 믿었던 파트너이자 소울메이트같은 존재였던 현을 잃고 마음의 문을 닫은 채 살아가는 지후. 


"무덤 속을 지나 지옥불 속을 뚫고서라도 나는... 놈을 만나야 한다. 

그리고... 알아야 한다. 그 날의 일을...!' 


과연 그는 무사히 현을 만나 '그 날의 일'을 알아낼 수 있을까. 


무수한 미스터리만 던져놓고 끝난 1권. 그 비밀은 뒷권을 읽으면서 차차 밝혀보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