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프로스트 1 : 텅 빈 남자 - 시즌 1 닥터 프로스트 1
이종범 지음 / 애니북스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워낙 인기작이니 알만한 사람은 다 알겠지만 이 작품은 웹툰으로 시작(현재도 연재중이고)되었다. 

만화를 그리고 싶어서 심리학을 전공한 작가가 심리학을 알리고 싶어서 그린 만화라... 묘하게 호기심이 인다. 


주인공인 프로스트 교수는 젊고 잘생겼다. 감정이 없는 듯 차갑고 무심한 성격이 오히려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역시 만화라서겠지만. 전문소재를 다루기 때문에 만화로서 매력적이기 위해서는 주인공의 캐릭터가 상당히 중요하다는 면에서 이 작품은 일단 성공적이다.


"나는 당신에게 공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의 문제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인간은 누구나 거의 같거든요."



사람의 마음 속. 그 어떤 미로보다 복잡한 미지의 영역을 끊임없이 파헤치는 심리학의 목적은 순수한 학문적 욕심일 수도 있고 인간에 대한 연민일 수도 있다. 하지만 어느 쪽이든 간에 심리학이라는 영역은 인간의 마음에 내재된, 자신도 모르는 또 다른 자신을 만날 수 있는 통로를 찾고픈 인간의 바람이 투영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통로를 통해 또 다른 나와 대화하면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새로운 의미의 의학이 될 수도 있다. 


닥터 프로스트의 첫 상담자인 오정혁은 물질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많은 것을 가지고 있지만 마음 속이 텅 비어 있는 남자이다. 하지만 자기 자신은 그것을 인정하려 들지 않는다. 조금은 대담한 방법으로 그와 그의 주변을 탐색하여 문제와 해결방법을 알아내는 닥터 프로스트의 모습을 통해, 오정혁과 비슷한 성격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도움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고, 그냥 평범한 대다수의 독자들은 추리만화와도 비슷한 스릴 넘치는 재미에 빠져들 것이다. 


이 작품을 그리는 작가의 의도는 책 속에 아주 직접적으로 나와 있다. 

"이 만화를 읽어주시는 분들이 만화 속 내용을 100%로 생각하지 않고, '기회가 된다면 나도 상담을 한번 받아볼까' 같은 마음을 가져주신다면 작가인 저로서는 매우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라고. 


독자들이 재미있는 만화를 즐기면서 심리상담에 대한 부담이나 편견을 덜어낸다면 이 만화는 단순히 '인기있는 웹툰'이 아니라 각박한 사회에서 마음의 병을 짊어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치유의 길을 제시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도 있다. 나는 진심으로 그것을 응원하고 싶다. 






본 내용과 관계없는 사족들. 



네이버 인기웹툰을 깨알같이 활용하는 센스는 이미 네이버 웹툰 독자들에게는 익숙한 재미다. 


 

주인공 닥터 프로스트는 캐릭터 자체로도 상당히 매력적이다. 

따라서 여성팬들의 마음을 홀리는 이런 서비스컷은 무척 바람직하다..(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