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쿠만 BAKUMAN 1 - 꿈과 현실
오바 츠구미 지음, 오바타 다케시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신드롬을 불어일으킬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 <데스노트>의 콤비 오바 츠구미와 오바타 타케시의 신작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화제가 된 <바쿠만>. 그러나 이번에는 주인공 간의 치열한 두뇌싸움이 아니라 만화가가 되겠다는 꿈을 향해 돌진하는 10대들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고개를 갸우뚱했지만 재미있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기대감은 더욱 부풀어올랐다.  

아무 꿈도 없이 하루하루 학교생활을 하고 있던 중학생 모리타카, 그에게 같은 반 친구인 우등생 슈진이 다가와 함께 만화를 그리자고 한다. 황당한 제안에 슈진을 무시하던 모리타카였지만 짝사랑하던 같은 반 여학생 아즈키가 성우를 꿈꾸며 노력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녀에게 어울리는 남자가 되기 위해 만화가를 목표로 뛰기 시작한다. 

만화 속 두 주인공은 두 작가의 꿈과 경험을 불어넣은 분신일까. 만화 속 소년들 답게 에너지로 가득차 있는 주인공들이 나오지만 만화가가 그리는 만화가 지망생 이야기이니만큼 현실감이 넘친다는 것이 이 만화의 가장 큰 매력. 또한 <데스노트>에서 보여준 흡인력도 여전하다. 게다가 앞만 보고 나아갈 용기와 열정이 살아있는 주인공들의 질주는 보는 이로 하여금 다시 한 번 자신의 꿈을 떠올리고 가슴 뛰게 만든다. 

만화가가 되려고 한 계기는 다소 불순(?)했을지 몰라도 모리타카와 슈진은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현실을 직시하는 냉정함도 지니고 있다. 그래서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정하고 고민하고 연습한다. 확고한 목표와 피나는 노력과 대담한 배짱. 이 모든 것을 갖춘 무모한 소년들의 도전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다. 대리만족이어도 좋으니 거칠 것 없는 미래의 만화가들의 앞길에 밝은 빛이 함께하길 기도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