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다! 마사루 오나전판 1
우스타 쿄스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마사루가 돌아왔다. 마사루의 같은 반 친구들에게는 고난의 시작이지만 마사루를 그리워하는 팬들에게는 기쁨의 시작이다. 

친구 100명 만들기를 목표로 하고 미역고등학교에 전학 온 후지야마 오코메츠부. 이름부터 수상한 이 학교에서 무적의 '섹시 코만도'를 수련하고 있는, 어딜 봐도 수상한 마사루를 만나 후밍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후지야마는 친구 100명은 커녕 마사루의 마수(?)에 걸려 섹시 코만도부의 일원이 되어 점점 더 깊고 어두운 늪(?)에 빠져든다.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지는 작품 <섹시 코만도 외전 : 멋지다! 마사루> 오나전판. 완전판도 아니고 오나전판이다(일본판이 완전(完全)의 한자를 분리해 ウ元ハ王라는 듣도 보도 못한 이름을 달고 나온 것에 기인한 듯 하다). 수염과 섹시 코만도를 사랑하는 마사루의 열정적인(!) 마음처럼 책 속은 온통 형광핑크색으로 가득차 있다.  

도무지 이해할 수도 납득할 수도 없는 개그가 쉴새없이 터지는 우스타 쿄스케표 만화의 절정인 <멋지다! 마사루>. '이걸 어쩌라고?'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조금은 부럽기도 하다. 모두가 똑같아야 살아남는 시대에 남들은 인정할 리 없지만 당당하고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살고 있는 마사루가 말이다. 그는 우습고 황당하지만 가볍지 않고 진지하다. 남들 가는 대로, 남들 좋다는 대로 튀지 않고 어영부영 사는 삶을 벗어나고 싶지만 그럴 용기는 없다면 이 책을 한 번 펼쳐보라. 대리만족도 좋고, 현실도피도 좋지 않은가. 겨우 만화책 한 권 읽는 시간 동안인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