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칼 Jackals 1
김병진 지음, 무라타 신야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범죄 조직이 지배하는 도시를 배경으로 어느 조직에도 속하지 않은 청부 살인업자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자칼>. '자칼'은 바로 그 킬러들을 지칭하는 용어다. 그 중에서도 엘리게이터라는 무시무시한 무기를 사용하는 니콜이라는 이름의 남자가 바로 이 만화의 주인공이다. 

 
강하지만 어느 곳에서 속하지 않은 자들은 언제나 누군가의 표적이 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자신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서는 도망칠 수도 없다. 그렇다면 싸워서 이기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자칼>에서 부패한 도시의 역겨운 현실, 사람 목숨이 길거리의 쓰레기만도 못하게 여겨지는 사회의 슬픈 이면보다 강하게 다가오는 것은 사실 주인공의 고독함도 아니고, 자유와 신념을 지키고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는 그들의 힘겨운 싸움도 아니다. 단지 즐길거리로밖에 보이지 않겠지만 이 작품은 자칼들의 외모적 매력과 무기를 휘두르는 아름다운 신체의 움직임이 무척 강력한 흡인력을 발휘한다. 

 
정말 만화 속에나 등장할 법한 비현실적으로 길고 탄탄한 몸으로 거대한 무기를 사용해 상대를 해치우는 멋진 남자의 모습은 여자 독자들에게도 이 만화를 볼 충분한 동기를 제공한다. 그림 작가인 김병진 씨의 굵은 선과 세심한 묘사는 그런 남자들의 매력을 100%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덕분에 읽는 내내 어두운 작품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남자들의 환상적인 격투 장면에 온통 눈을 빼앗기기 일쑤. 그래도 1권을 읽는 동안 재미없다는 느낌을 받지 않은 것이 전적으로 멋진 남자 주인공과 격투 장면 덕은 아니다. 따라서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전개될 2권, 3권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