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판다 Tokyo Panda 1
사쿠라 미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귀여운 거 좋아하세요? 귀여운 동물이 나오는 만화는요?
좋아하신다면 이 만화 표지를 보고 바로 집어들었거나 살까 말까 엄청나게 갈등하셨겠군요.

 

이 작품은 제목 그대로 도쿄에 살게 된 한 아기 판다의 이야기입니다. 16세 생일을 맞은 주인공 카루메에게 아빠가 사랑을 듬뿍(?) 담아 보낸 생일 선물이죠. 대도시 도쿄 한복판에서 야생 판다를 키우라니, 황당해서 뒤로 넘어갈 노릇입니다. 하지만 판다에게 무슨 죄가 있겠어요.

 

커다란 덩치에도 불구하고 귀여운 외모와 재롱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판다. 캐릭터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이 작품은 그런 판다, 그 중에서도 16세 소녀가 안고 다닐 수 있을 만한 작은 아기 판다를 극단적으로 캐릭터화시켜 귀여움을 강조했습니다. 표지에서 풍기는 이미지대로 밝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만화입니다. 느긋하고 둔해서 얌전할 것 같지만 의외로 좋고 싫은 게 분명하고 질투심도 많은 아기 판다 신겐은 그 느릿함에도 불구하고 늘 무언가 사고를 치고 또 사고에 휘말립니다. 카루메는 그걸 수습하기 위해 동분서주해야 하죠. 하지만 아무리 사고를 치고 다녀도 품에 한 번 폭 안기기만 하면 도저히 화를 낼 수 없는 귀여움은 신겐의 가장 큰 무기입니다.

 

신겐과 카루메 외에도 독특한 주변 인물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마감만 빼면 모든 면에서 시원시원한 역사 소설가인 카루메의 엄마와 동물을 너무나 무서워하는 담당자 마지마, 카루메에게 의미없는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지만 동물을 무척 좋아하는 같은 반 친구 쿠라마 등 개성있는 주변인물들이 합세하면서 소동은 커지고 이야기는 즐거워지죠.

 

다소 어린 연령층을 겨냥한 순정만화답게 가볍고 유치한 면이 없지 않지만 그 모든 것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바로 신겐의 귀여움입니다. 역시 귀여움은 무엇보다도 강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