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 1
이사카 고타로 지음, 오스가 메구미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생각한 것을 말할 수 있게 하는 초능력의 소유자인 고교생 안도. 그러나 그 능력으로 인해 어린 시절 따돌림 당한 것이 상처가 되어 그 능력을 숨긴 채 평범하게 살아왔다. 신도심 계획으로 불안해진 도시를 바로잡고자 나타난 자경단 '그래스호퍼'의 단장 이누카이를 만나게 된 안도는 자신의 능력을 불의를 보고도 사용하지 않는 것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동시에 '그래스호퍼'의 잔인한 일면을 목격하게 된다. 그리고 같은 반의 카나메가 이누카이에게 감응받아 자신을 괴롭히던 급우들에게 복수하는 것을 보고 이누카이의 존재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된다.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기도 하지만 꽤 탄탄한 구성을 자랑하고 있는 만화 <마왕>. 능력을 숨기고 평범하게 살고자 하는 소년 안도와 자신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이용해 군림하려고 하는 남자 이누카이의 대결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현실에 판타지를 적절히 섞어넣어 대담한 화면연출로 무거운 주제를 스릴 넘치게 풀어내고 있는 이 작품은 1권이 가져야 할 '적당히 드러내고 적당히 숨기기'의 미덕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다음 권을 기대하게 한다. 의문의 인물, 주인공의 죽음에 대한 암시, 여러가지 복선을 어떻게 풀어갈지 즐겁게 기다려본다.

영웅의 겉모습을 지닌 마왕, 평범함 속에 감춰진 능력을 지닌 주인공, 둘의 대결은 과연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