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푸딩 1
시노즈카 히로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미르모 퐁퐁퐁>의 작가 시노즈카 히로무의 신작. 역시 전작처럼 귀여운 캐릭터를 들고 나왔다.

부모님의 해외전근으로 먼 친척인 요시카와 씨 집에서 하숙하게 된 리나. 요시카와 씨의 쌍둥이 아들인 나오야와 유우야를 만나게 된 리나는 친절한 유우야에게 반해 두근거리는 하숙 생활을 시작할 기대에 부풀지만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게 된다. 그것은 바로 탱글탱글한 푸딩요괴 양동이 푸딩! 쌍둥이 형제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푸딩과 리나는 유우야를 놓고 사사건건 부딪히게 된다.

쌍둥이 형제 뿐 아니라 학교에서까지 인기를 독점하고 있는 푸딩 요괴. 설정은 재미있지만 아쉬운 점이 많은 작품이다. 가장 아쉬운 것은 푸딩 요괴의 사이즈. 여주인공의 무릎 높이까지 오는 거대한 푸딩 요괴는 그 사이즈에서 일단 귀여움이 반감된다. 게다가 무척 성격이 나쁘다. 뒤로 갈수록 미워지기까지 하는 주인공이라니.

좋아하는 사람들 앞에서만 생글생글하고 싫어하는 사람이나 쉬운 사람에게는 버릇없이 굴고 이용해 먹기까지 하는 푸딩의 모습을 보면서 영악한 어린 아이를 보는 것 같아 기분이 씁쓸해지는 것은 내가 나이를 먹었다는 증거일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이 작품의 원래 타겟이었을 어린 여자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읽힌다면 그걸로 된 걸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