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녘의 아리아 1
강경미 글, 강지민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평범한 소년이었던 이반이 어느날 갑자기 왕이 되어, 북쪽 산악지대인 아리아를 다스리게 되면서 벌어지는 모험이야기이다. 표지에 늠름하게 서 있는 소년이 바로 주인공 이반인데 1권의 이반은 아직 왕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표지보다 앳되고 귀여운 느낌이다.

어느 날 갑자기 부모를 잃고 왕위에 오른 이반은 다른 형들이 평안지대, 해안지대를 물려받은 것이 비해 산악지대라는 상대적으로 척박한 곳을 받게 된다. 부모를 잃어서 슬픔에 잠겨있기도 하고, 음모에 휘말려 고생도 많이 하지만 때때로 지혜롭고 늠름한 왕의 얼굴을 하기도 하는 이반은 좋은 왕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시련이 등장하고 라이벌이 등장하고 거기에 맞서고 하나하나 해결하는 모습이 '이야기'답다는 느낌이 들어서 보기 좋다. 글과 그림을 각각 다른 작가가 담당하는데 이야기와 그림이 잘 어울린다는 점도 장점이다.

주인공 이반 같은 소년뿐 아니라, 나이든 마법사, 샤프한 장군, 저마다 든든한 배경을 지니고 있는 위의 두 왕자와 왕비들 캐릭터도 각각 개성있고 멋지게 그려지지만, 계산속이긴 하지만 도움이 되는 지식들을 이반에게 가르쳐 주는 재상 론도 같이 동글동글한 아저씨 캐릭터도 등장하여 보는 재미를 더한다.

아직 왕실 체계나 세계관이 헷갈리긴 하지만, 소년만화다운 명쾌한 전개에 다음권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