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왕자 애장판 2
야마다 난페이 지음, 최미애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새로운 홍차공주 오렌지 페코가 등장하고 아삼을 데려가기 위해 실론과 두 신하(?)들이 타이코의 학교에 찾아오면서 사건이 끊이지 않는 2권. 계속해서 난관에 부딪히지만 타이코 일행과 홍차왕자들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더 좋은 결과를 이끌어낸다. 그렇게 무사히 2학년이 되면서 2권이 마무리된다.

『홍차왕자』를 보면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하루카의 캐릭터이다. 자신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을 마법으로 성취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는 하루카.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그의 모습은 누구보다 멋지고 본받고 싶어진다. 언뜻 당연해 보이지만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정말로 어렵기 때문이다.

좋은 시험 점수를 받고 싶다든가, 날씬해지고 싶다든가, 가지고 싶은 것이 있을 때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마법처럼 한순간에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하지만 앞서 말한 소망은 본인의 노력으로 충분히 성취할 수 있는 것이다.

시간과 힘이 많이 드는 노력을 하기보다는 로또처럼 대박이 터지는 행운만을 기대하는 나태한 사회에 하루카라는 인물은 고리타분해 보이지만 가장 필요한 인간상이다. 눈앞에 무엇이든 들어줄 수 있는 마법의 힘을 가진 홍차왕자가 있는데도 끝까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은 스스로 해내는 하루카는 『홍차왕자』에서 가장 멋진 인물이다. 

내가 항상 말했지. 너희들의 그 마법이란 게 우습다구. 자기 힘으로 충분히 할 수 있는 것까지 남한테 미루며, 편하게 즐기는 녀석이 되고 싶진 않아, 난.

역시 멋지다, 하루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