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부터 사랑하기로 했다 - 더 이상 세상에 흔들리지 않는 10가지 자기 사랑법
크리스틴 얼라이로 지음, 신승미 옮김 / 미호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크리스틴 얼라이로 저의 나는 나부터 사랑하기로 했다를 읽고

너무나도 소중한 책이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살면서 내 자신에 대해서 이렇게 소중하게 다루면서 내 자신이 진정으로 누구인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누구인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된 것은 올해 나이 환갑이 되는 동안 살면서 아마 처음이 아니었을까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단편적으로 생각한 경우는 수도 없지만 조직적으로 짜임새 있게 한 경우는 거의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차피 눈을 떠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그 무엇이든 오늘 하루 무엇이든 움직여야만 한다.

이때부터 밤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일어나는 수많은 여러 과정 중에서 어떤 일들이, 그 어떤 사람들과 교류를,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임하는지 참으로 나의 마음가짐과 행동이 중요한 것이다.

이렇게 내 자신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내 자신을 그 동안 어떻게 대해왔는지 생각해보면 너무나 방치 또는 무심해오지 않았는지 솔직하게 반성을 해본다.

이 책을 보기 전까지는 이런 생각 자체도 해보지 않았음을 내 자신에게 미안하지만 그랬다. 그래서 이 책을 만난 것을 진정으로 고맙게 생각한다.

이 책을 만난 이후에는 진정으로 내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면서 진정으로 사랑하면서 가장 먼저 자주 챙기면서 열심히 활용하겠노라 다짐을 해본다.

그리고 내 몸의 한 부분만 아니라 전체 부분이라는 점이다.

한 나무 본체에 10개 가지로 형상화 한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 든든한 자기 사랑 뿌리 본체에 10가지 자기 사랑 실천 법 매뉴얼 노트를 제시하고 있다. 바로 이 자기 사랑 실천법 10가지를 나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노력인 것이다.

결국은 나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면서 실천해나간다면 진짜 행복인 찾아오고, 결국은 내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다 이루어 갈 수 있다고 한다면 당연히 누구든지 행해 나가야 하리라 확신해본다.

내 자신 평생을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이러한 점을 강조해왔다.

지금은 비록 얼마 전 퇴직했지만 현직에 있을 때 강조해왔던 이런 점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활용해왔던 격려 메시지를 활용하고 있다.

할 수 있다는 적극적인 휴대용 격려 메시지 글을 만들어서 인연을 맺고 있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고 있다.

이왕 하고 있는 위치에서 더욱 더 건강한 몸으로 적극적으로 임해서 최고의 컨디션으로 꿈과 목표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격려 메시지이다.

내 자신도 마찬가지다.

이 책을 계기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빛나는 나 자신을 만들기 위한 자기 사랑 실천을 통해서 진짜 행복을 만드는 나 자신이 되리라는 확신을 갖게 되는 최고의 시간이 되었음을 확신한다.

앞으로 주변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전파하리라는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