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데이 - 2019-2020년 전면 개정판 Terra's Day Series 5
김민준 외 지음, 유로자전거나라 / TERRA(테라출판사)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김민준외 8인 저의 프랑스 데이 2019를 읽고

사람에게는 주어진 시간 리듬이 있는 것 같다.

그것은 정확하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는 다를 수는 있다.

하지만 과정 중에서 보충을 통해 균형을 맞추어야 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그래야만 원활한 생활을 통한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갈 수 있으리라 생각을 한다.

그 힐링 조건의 하나로 바로 여행을 든다.

좋은 곳을 좋은 사람과 함께 찾는 여정의 시간을 통해서 마음의 충전과 활력의 보충의 시간을 찾아서 더욱 더 가정과 직장에서 더욱 더 발전과 행복의 기틀을 찾을 수 있다면 최고의 멋진 기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좋은 곳을 찾기 위한 여행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왕 하는 여행이라면 그냥 하는 여행이 아니라 제대로 하는 여행, 최고로 뭔가 얻는 여행, 완벽하게 준비하여 모든 것을 활용하고 오는 여행이 되도록 할 수 있어야만 한다.

그러려면 내 자신이 뭔가 알아야만 한다.

확실하게 준비를 하고 가야만 한다.

그냥 따라만 가서는 안 된다.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는 더더욱 그렇다.

제대로 가장 정확하게 최신 정보로 만들어진 가이드북으로 무장하여야 한다.

정확한 필진에 의한 책을 선택해야만 한다.

바로 이러한 출판사가 있다.

국내에서 가장 정확하고 상세한 유럽 가이드북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여행사 전문출판사 테라이다.

'테라'와 유럽 최고의 지식가이드 그룹 '유로자전거나라'가 함께 만든 프랑스 가이드북이다.

바로 <프랑스 데이FRANCE DAY> 이다.

책을 좋아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수많은 책을 보고 읽고 해왔지만 이렇게 완벽에 가까운 책은 처음이라 할 수 있다.

한마디로 프랑스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관련된 모든 지식, 정보 등이 종합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아는 만큼 보인다.

봐야 할 것도, 알아야 할 것도 많은 프랑스 여행의 백과사전이라고 보면 틀림이 없다.

프랑스에서도 해야 할 것과 하지 않아도 될 것을 꼭 집어 말해주는 여행의 노하우가 다 들어있다.

프랑스 추천 명소 20, 여행자가 가장 궁금해 하는 12가지 유용한 정보와 알짜 Hot tip을 한 자리에!, 베스트 코스 10, 따라만 하면 술술 풀리는 여행 준비 12, 프랑스 여행 전 꼭 알아두어야 할 프랑스 기초 지식 09, 파리, 일드프랑스, 노르망디 &브르타뉴, 루아르 계곡, 알자스, 프로방스, 코트다쥐르 등의 정보가 담겨 있다.

볼 곳, 먹을 곳, 숙소, 미술관, 박물관, 쇼핑 등의 정보도 유용하다

일반적으로 필요한 시간과 동선 체크는 필수다.

이제는 여행 동반자와 시기를 정하고서 이 책자인 테라 출판의 '프랑스데이'자를 놓고서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고민하면서 프랑스 여행 코스 등 계획을 정하는 일만 남은 것 같다.

최고 추억의 프랑스 여행 시간을 만들어보는 최고의 시간을 적극적으로 성원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