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연애의 모든 것
이응준 지음 / 민음사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벚꽃이 만발하고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때라 그런지 달달한 로맨스 소설을 찾게 된다. 연둣빛 앞표지 속의 선명한 빨강 사과와 주황빛 뒤표지 속의 초록 사과가 어우러져 책 속에 펼쳐져 있을 로맨스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을 한껏 불러일으켜 주었다.

 

 

<내 연애의 모든 것>에 등장하는 두 주인공의 연애는 그 배경이 조금은 남다르다. 그 둘은 바로 이념의 차이를 넘어서야 하는 여야 국회의원이기 때문이다. 새한국당 소속 국회의원인 법조인 출신 김수영과 진보노동당 소속 국회의원이자 당 대표인 오소영. 그 둘이 온전한 사랑을 하기에는 보기만 해도 다소 무리가 있어 보였다. 국가관과 세계관이 다르기에, 그리고 무엇보다 소속 정당이 다르기 때문에 둘은 끊임없이 부딪칠 수밖에 없었다. 정반대의 인물들로 설정된 주인공의 사랑 이야기를 통해 작가는 사랑은 정반대의 삶을 사는 사람을 그 상태 그대로 기뻐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두 주인공 김수영과 오소영도 그렇지만 그들의 주변 사람들 역시 저마다의 캐릭터를 갖고 등장했다. 삼국지를 즐겨 읽는 천재 소녀 보리, 김수영과 오소영의 보좌관들, 그들을 위협하는 존재들. 이야기 전개에 있어 그들은 나름의 역할을 하며 이야기를 더 유쾌하게 만들어주었다.

 

 

처음 열 페이지를 읽으며 이 책 읽는 데 좀 오래 걸리겠다 싶었는데, 읽을수록 흡입력 있는 작가의 전개와 구성에 빠르게 빠져들었다. 작가의 문장에 감탄을 연발하며 책을 읽어나갔었다. 한 문장 한 문단을 읽고 있으면 경쾌하게 스텝을 밟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고 거리낌 없이 흡수된다. 작가는 삼국지를 비롯하여 여러 유명한 고전들과 이야기를, 그리고 소크라테스, 공자, 스피노자, 니체 등 철학자들의 말을 이 책 곳곳에 아주 적재적소에 심어 놓았다. 그리고 그것은 이야기를 읽는 재미를 몇 배로 더해주었다. 가슴에 와 닿아 몇 구절 노트해야겠다고 시작한 페이지 표시가 마지막 장을 덮었을 때는 어마어마하게 늘어나 있었다. 사랑은 없는, 오직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을 뿐인 <내 연애의 모든 것>이라는 사랑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