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오포노포노의 비밀 - 부와 건강, 평화를 부르는 하와이인들의 지혜
조 바이텔.이하레아카라 휴 렌 지음, 황소연 옮김, 박인재 감수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웬만큼 열린 마음을 갖지 않고서는 이 책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처음에 저자의 글을 읽으면서 의심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노숙자까지 전락했던 저자, 조 바이텔이 지금은 유명인이 되어 있다. 그러나 저자는 책의 서두에서 그렇게 되기까지에 어떠한 노력도 들이지 않았다고 말한다. ‘호오포노포노’를 따랐다고만 말할 뿐이었다. 그러나 책을 읽어나갈수록 뭔가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얼마 전 <물은 답을 알고 있다>를 읽었을 때와 비슷한 반응이었다. 부정에서 의심으로, 그리고 다시 믿음과 놀라움, 경탄으로 말이다. 그러면서 서서히 조 바이텔, 저자의 이야기에 빠져들었다.




  ‘호오포노포노’라는 재미있는 이 이름은 간단히 말해서 ‘바로잡다’ 혹은 ‘오류를 수정하다’를 뜻하는 말이다. 우리 내부에 존재하는 유독한 에너지를 몸 밖으로 방출해서 신성한 생각과 말, 업적과 행동이 효능을 발휘하도록 하는 과정이다, 고대 하와이인들은 오류나 문제가 과거의 고통스러운 기억들로 얼룩진 생각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그렇게 해서 나타난 불균형과 질병을 유발하는 생각들을 ‘오류의 에너지’라고 일컬으며 방출시키도록 하는 과정이 바로 ‘호오포노포노’인 것이다. 일종의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조 바이텔은 우연히 ‘호오포노포노의 치료법’을 접하게 된다. 그는 이 치료법에 호기심을 느끼게 되었고 ‘호오포노포노’의 방식을 통해 기적과도 같은 일을 해낸 이하레아카라 휴 랜이라는 박사를 찾게 된다. 그 기적이란 정신병원의 중증 환자들을 단 한 번의 제대로 된 진료도 없이 치료했다는 사실이다. 드디어 연락이 닿았고 휴 랜 박사의 편지를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그 역시도 처음에는 이런 ‘영적인’것을 믿을 수 없었다. 그러나 휴 랜과의 편지가 거듭될수록, 그리고 호오포노포노와 관련된 모임과 세미나에 참가할수록 그에 대한 믿음이 생기기 시작했다.

  저자는 이 책에 호오포노포노의 치유법을 배우고 기적 같은 일을 경험한 사람들의 편지들도 담아놓고 있었다. 수많은 편지들을 읽어 나가면서 신뢰의 크기는 점점 커져갔다. 그들이 편지를 통해서 전하고 있는 모든 것의 한 줄 한 줄이 바로 기적 같은 능력을 증명하고 있었다. 이 치유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모든 일에 자신의 책임이 있다는 사실이다. 내가 누군가를 미워하는 것도 나 때문이고, 심지어는 테러나 붕괴 사고가 일어나는 것도 ‘나’로부터 비롯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나’를 정화하면 된다. “사랑합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해주세요”, “고맙습니다”라고 말해야 한다. 모든 것에 말이다. 끊임없이 신성에게 이 네 가지 말을 전해야 한다. 그러면 그럴수록 모든 것이 가벼워지고 평화로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저자도 휴 랜 박사를 만나 호오포노포노를 행하면서 이를 경험했고, 스스로가 변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인생에서 무언가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혹은 무언가를 이루고자 한다면 그것이 경제적 문제이든지 인간관계에 관련된 문제이든지 간에 오직 한 곳, 바로 스스로의 내면을 바라보아야 한다. 그러면 어떤 것도 어려울 것이 없단다. 우리의 내면은 어떤 불가능한 것도 가능으로 만들 수 있다. 읽을수록 새롭고 신기한 책이었다. 책을 다 읽었으니 지금 당장 내게서 변화가 일어나기를 바라서는 물론 안 될 것이다. 조금씩 천천히 나를 정화시켜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며 부정하면 끝날 일이지만, 수많은 경험들이 진실이라고 증명해주고 있는데 못 믿을 이유도 없을뿐더러, 행한다고 해가 될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사랑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태환 2008-10-29 01: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살고 31살의 직장인 남자입니다.
이름은 우태환입니다.

'호오포노포노의 법칙'서평을 쓰려고 들어왔다가 다른 분들의 서평을
구경을 하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 시크릿과 관련된 책들을 즐겨 읽다가 '호오포노포노의 법칙'까지
읽게 되었습니다.

'호오포노포노의 법칙'과 'The key'를 너무 재밌게 읽어서
이 분의 홈페이지를 들어갔다가 이 분의 제품들을 몇 개를 구입을 했습니다.

1 Zero limits seminar($97) (http://www.zerolimits.info/)
('호오포노포노의 법칙'의 두 저자인 조 바이텔과 휴 렌 박사님이 2007년 1월 19일부터
3일 간 연 'zero limits' 세미나 실황 녹음 제품.
책에는 없었던 휴 렌 박사님의 강의를 많이 들을 수 있더라고요.
휴 렌 박사님과 조 바이텔 박사님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느낌이 신기하더
라고요.
뭔가 좀 묘하던데요.
녹음 파일 7시간. 대본 461페이지.)

2 Attract a new car($97) (http://www.attractanewcar.com)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한 것.
오디오 파일 4시간. 대본.)

3 Money beyond belief($49)
(http://www.bradyates.net/MoneyBeyondBelief.html)
(EFT로 부에 관한 부정적인 믿음을 없애는 것에 관한 것.
EFT의 대가인 Brad Yats와 함께 진행한 텔레 세미나.
'호오포노포노의 법칙'에도 감정 해방 요법(EFT)이라는 말로 이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더라고요.
오디오 파일 4시간. 대본)

4 clearing audio series ($79) (http://www.theclearingaudio.com/)
(조 바이텔이 호오포노포노에 영감을 얻어서 만든 정화시켜 주는 음악.
'호오포노포노의 법칙' 165, 166페이지에 이 제품에 관한 설명이 나옵니다.)

조 바이텔 박사 말처럼, EFT를 해 보면서 호오포노포노를 하니까, 이전에
가졌던 부정적인 믿음들이 거의 사라진 것 같더라고요.

예전에는 제가 이루길 원하는 것들을 떠올려보면 '내가 과연 이룰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었는데
이제는 '어떤 방식으로 내게 다가올까?' 하는 생각에 설렘을 느끼더라고요.
zero limits 세미나를 듣고 나서는, 호오포노포노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지고 '사랑합니다.'라는 말이 얼마나 강력한 지에 대해서 더 깊게
깨닫게 되었고요.

정화를 도와주는 오디오 테입은 듣고만 있어도 맘이 편해져요.
영감에 의한 행동이 떠오를 때도 있고요. 그래서 들으면서도 기대가
될 때가 많아요.

무엇보다도 저는 EFT를 강력 추천 합니다.


모두 영어 파일로 되어 있지만, 음성파일들에 대해서 완벽한 대본이 있기 때문에
보는데 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품목들 다 구입한 금액이 47만원 좀 더 하더라고요.
환율이 너무 올라서 생각보다 금액이 많이 나왔네요.

혹시 원하시면 제가 구입한 이 제품들을 4만원에 모두 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일을 통해서 즉시 보내 드릴 수 있습니다.
문자 보내주세요.

010 8855 0839

우태환

wootehwa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