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차일드
팀 보울러 지음, 나현영 옮김 / 살림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리버 보이>와 <스타 시커>를 읽으며 팀 보울러를 전형적으로 성장 소설을 쓰는 작가일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 책 <블러드 차일드>라는 스릴러를 읽으며 고쳐 생각하게 되었다.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하고 모든 기억을 잃어버린 윌. 기억도 하지 못하는 부모님이라는 분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와서도 윌은 정말 많은 혼란을 느꼈다. 그리고 자신이 보통의 아이들과는 조금 다르다는 사실을 부모님과 친구들로부터 들으면서 그 혼란은 더욱 가중되었다. 자신의 눈에만 보이는 신비스러운 소녀는 대체 누구일까. 정신을 차릴 때 귓가에 들리던 목소리는 누구의 것일까. 그녀는 윌의 눈에는 보이지만 다른 사람들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사람들 역시 윌의 말을 눈으로 확인하지 못하고 믿지 않는다.


윌의 집이 있는 해안 마을 헤이븐스마우스에서 윌은 불길한 느낌을 받았다. 뭔지는 모르겠지만 무언가가 잘못 돌아가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거기엔 뭔가 어두운 진실이 숨겨져 있는 게 분명하다. 윌이 그 비밀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그것을 막는 누군가가 등장한다. 아무도 윌을 믿어주지 않아 답답하고 속상하지만, 그나마 곁에는 친구 베스와 신부님, 그리고 크로가 있어 윌에게 위안이 되었다. 몇 명을 제외한 모든 마을 사람들의 적대감을 온몸으로 느끼며 윌은 한발씩 진실에 가까이 다가간다. 그리고 마을의 추악한 비밀 역시 조금씩 그 베일을 벗어갔다. 신비로운 소녀와 핏빛 환영의 정체를 밝히고 마을의 추악함을 끄집어내고 밝히기까지 그리 순탄하지만은 않은 윌의 외로운 싸움을 지켜보면서 처음에는 답답하기도 했고 윌을 이해하기 힘들 때도 있었고, 속이 타기도 했다. 그렇지만 어른들의 더러운 비밀에 맞서는 윌의 싸움을 응원하며 정의가 승리하기를 바라고 바랐다.


팀 보울러의 조금은 독특한 스릴러를 만날 수 있었다. 몽환적인 느낌도 가득 받을 수 있었고, 스케일이 큰 스릴러와는 조금 다르지만 나름대로의 긴장감도 느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