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름 2
패트릭 로스퍼스 지음, 공보경 옮김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책 표지를 보면서 제2의 에드워드를 만나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기대와 설렘을 안고 이야기를 읽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2권까지가 완결인 줄 알고 아쉬운 마음으로 읽고 있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3권도 있다고 해서 조금이나마 아쉬웠던 마음을 접고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바람의 이름> 세 권은 <왕 암살자 연대기>의 첫 번째 시리즈라고 들어 앞으로 머나먼 여정이 더 많이 남아있을 거란 생각에 더욱 궁금해지기도 했고 많아진 이야깃거리에 기분이 좋아지기도 했다. 이 책이 작가 패트릭 로스퍼스의 데뷔작이라니 정말 놀라웠다.


어려서 부모님을 모두 잃고 거지처럼 생활하며 슬픔과 고난을 겪어야만 했던 주인공 크보스는 스승의 뜻에 따라 신비술사가 되기 위해 대학에 입학을 한다. 대학 등록금조차 낼 형편이 되지 않아 간신히 시험을 통과하는 것으로 입학을 허락받았다. 계속되는 학비와 생활비를 벌어야 했기 때문에 입학한 후에도 학업 외에 걱정할 것들이 쌓여 있었다. 그 후로도 그리 탄탄치만은 않은 대학 생활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어디든지 남이 잘 되는 것을 시기하는 존재가 꼭 있기 마련이다. 크보스에게도 그를 시기하고 언제나 깎아내리려는 존재들이 있었다. 그 중에는 교수도 있었고 귀족 출신의 학생도 있었다. 그들의 함정에 빠져 퇴학의 위기에도 처했고 간신히 스스로를 변호해 채찍을 맞는 처벌을 받기도 했다. 2권에서는 크보스의 대학 생활이 주가 되어 수업 내용, 배우는 것들, 대학 친구들과의 일화들이 담겨 있었다. 그래서 판타지적 요소가 많다기보다는 크보스의 성장을 지켜보고 있다는 느낌이 더 크게 들었다. 
 

 


크보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부모를 잃고 특별한 능력과 천재적인 재능으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영웅시되기도 하고, 또 고난의 과정들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 이야기가 길다는 점 등 여러 가지 면에서 해리포터와 많이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3편에서는 또 어떤 내용이 크보스를 둘러싸고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