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에브리원
다이애나 피터프로인드 지음, 이소은 옮김 / 비채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유쾌한 영화를 보고 싶어 선택했었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제작진의 영화라니 후회하지는 않을 것 같았고, 영화는 예상대로 재미있었다. 반전이 있다거나 스케일이 크다거나 놀랄만한 장면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발랄하고 유쾌하고 기분 좋아지는 그런 영화였다. 그리고 서점에서 똑같은 제목의 책을 보았다. 여주인공 레이첼 맥아덤즈의 매력을 영화를 통해 물씬 느꼈기 때문에 책으로도 읽어보고 싶어졌다.


<굿모닝 에브리원>은 방송국을 배경으로 한 여주인공의 성공기를 다룬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여주인공 베키 풀러는 프로그램 예산 문제로-어쩌면 스펙 문제일수도- 직장에서 쫓겨나다시피 해고를 당했고, 백수 신세가 되었다. 누구보다도 가장 늦게 퇴근했고 가장 일찍 출근했으며, 언제나 뉴스와 함께였던 그녀의 열정은 해고 앞에서 잠시 주춤하는 듯했다. 그렇게 한 달을 새 일자리를 찾아 헤매던 중, IBS 아침 프로그램 ‘데이브레이크’의 책임 프로듀서 자리를 제안 받았고, 베키는 마치 운명처럼 일을 받아들였다. 처음으로 맡은 자신의 프로그램이란 설렘도 잠시, 첫날부터 일은 순탄치 않았다. 심각하게 저조한 시청률에 기고만장한 앵커들, 거의 없다시피 한 예산까지 무엇 하나 정상으로 보이는 것이 없었다. 심지어 팀원들마저도 베키가 곧 떨어져 나갈 것이라 생각하며 그녀의 성공을 믿어주려 하지 않았다.


도저히 관리가 되지 않는 제멋대로인 앵커들과 엉뚱한 아이디어로 가득한 취재원들, 그리고 시청률이 오르지 않으면 프로그램을 폐지하겠다는 국장까지 모두가 베키를 힘들게 했다. 더구나 최악의 스펙을 갖고 있는 그녀 스스로도 열등의식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베키에게는 일을 사랑하는 열정이 있었고 또 그녀 스스로가 누구보다도 열심이었기 때문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뭐든 추진시켰다. 과정은 조금 비상식적이고 비현실적이더라도 결국 베키의 의지를 꺾을 수 있는 것은 없었다.


베키 풀러는 언제나 조금은 부산하고 정신이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지만 그런 모습에서 독자는 순수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그녀는 한없이 사랑스럽다. 일 앞에서 보여주던 열정은 오히려 사랑 앞에서는 서툰 모습으로 탈바꿈한다. 그 모습을 보는 것 또한 재미있었다. 일과 사랑에 있어 성공하기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고군분투하는 베키의 모습을 보면서 느끼는 것도 많았다.


이미 영화를 통해 줄거리를 알고 있는 이야기였지만 책을 읽으면서 지루하다거나 심심하다거나 하는 것은 전혀 느끼지 못했다. 가볍게 읽기 시작한 책은 삶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일이나 학업에 지쳤을 때, 쉬고 싶을 때, 스스로에게 활력을 주고 싶을 때,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가 바로 이런 책을 읽을 안성맞춤인 때가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