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너를 소리쳐! - 꿈으로의 질주, 빅뱅 13,140일의 도전
빅뱅 지음, 김세아 정리 / 쌤앤파커스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 빅뱅이 책을 냈구나!

  나는 별로 어떤 특정 연예인을 ‘미친 듯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그냥 무난하게 두루두루 호감을 갖는 편에 가깝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빅뱅은 자꾸만 내 마음을 흔들어놓는 연예인들 중 하나다. 요즘 ‘아이돌’답지 않게 순수해보인 달까. 그들이 활짝 웃어 보이면 내 마음의 불편함도 정화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물론 지극히 내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말이다. 그렇다고 대단하고 열성적인 팬까지는 되지 못하는 나다. 아주 오래전에 한 가요 프로그램에서 빅뱅의 데뷔무대를 보고 정말 카리스마가 있구나, 하고 생각했던 적이 있다. 그 때 빅뱅이라는 그룹을, 그리고 그 존재를 처음 알았다. 그 때 느낌은 한 마디로 “멋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나서야 ‘빅뱅 다큐’라는 게 있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빅뱅은 소위 말하는 ‘반짝 스타’가 아니었다. 그리고 그 이전부터 멤버 하나하나가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 인사들이었다. 언더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었던. 그리고 빅뱅을 처음 봤을 때부터 지금까지, 내 눈에 비친 빅뱅은 참으로 멋지게 변화하고, 아니 진화하고 있었다. 때때로 누군가는 빅뱅의 음악을 비난하기도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떤 노래가 좋은 노래인지, 작사를 잘하고 못하는 기준이 뭔지 하는, 음악적인 것은 전혀 알지 못한다. 듣는 사람 각각의 마음을 울리고 움직이면 좋은 노래가 아닌가 하는 게 내 생각일 뿐이다. 그리고 빅뱅의 노래는 그런 울림을 준다는 사실을. 그렇기에 이제는 그들만이 설 수 있는 위치에서 책을 낼 수 있었을 테니까.




  어느 연예인이나 저마다 힘든 고비를 넘기고 끝나지 않을 훈련과 연습을 통해 지금의 그 자리에 올라와 있을 테고, 빅뱅 역시 다른 사람들 못지않은 피나는 노력을 했다. 그리고 그 과정을 이 책에 담았다. 한 명 한 명의 챕터로 구성하여 멤버 한 명씩의 자서전 느낌이 나는 이야기였다. 어떻게 빅뱅이 되었는지, 어떤 생각을 가졌었고 지금 무엇을 느끼는지, 힘든 일은 전혀 겪어보지 않아 보이는 그들이, 어떤 고비를 이겨내고 지금에 서 있을 수 있었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포부가 어떤 것인지를 조심스럽게 이 책에 조용하고 강렬하게 고백하고 있었다. 그렇기에 이 책에는 꿈, 열정, 열망, 땀, 노력이라는 키워드가 가득했다. 




  빅뱅의 팬이 아니라고 해도,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많다. 빅뱅을 연예인 빅뱅으로만 보지 말고 한 사람으로 느끼고 이 책을 읽는다면 가능할 것이다. 그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속에서 배울 점들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적당히’는 하지 말자, 공부든 꿈이든 사랑이든. 하고 말하는 리더 지용을 통해서도, 내가 가진 것은 50뿐이다. 나머지 50은 주위 사람들이 채워준다. 고 말하는 태양 영배를 통해서도, 내게 ‘긍정’이라는 습관이 없었다면, ‘가수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꿈을 그냥 꿈으로만 묻어두었을지 모른다. 고 말한 대성을 통해서도, 여덟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다리를 가졌으니, 기회를 패스하면 실패가 되지만, 기회를 움켜쥐면 행운이 된다. 고 말한 TOP 승현을 통해서도, 나는 눈곱만큼의 가능성이라도 붙들고 늘어지기로 결심했다. 고 말한 막내 승리를 통해서도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이렇게 의젓하게 말하는 그들을 보면서 ‘멋지다’는 생각을 한 것은 나뿐이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