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일라잇 - 나의 뱀파이어 연인 트와일라잇 1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변용란 옮김 / 북폴리오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정말 읽고 싶은 책이 생기면, 당장 사놓고서 정작 빨리 책을 펼쳐보지는 못한다. 뭔가 빨리 읽어버리고 말면 아깝고 아쉬운 마음이 들기 때문이다. 이 책 <트와일라잇>도 마찬가지였다. 예전에 영화관에 갔다가 볼 영화가 없어 ‘트와일라잇’이라는 영화를 보았다. 기대도 하지 않았고, 뱀파이어가 나온다고만 알고 있어서 그냥 ‘시간 보내기용’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렇게 영화를 보고 나와서 나는 그야말로 에드워드에게 푹 빠져 버렸다. 벨라보다도 더 깊이 말이다. 그리고 원작 소설이 있다는 것을 알고 바로 <트와일라잇>, <뉴문>, <이클립스>까지 ‘트와일라잇 시리즈’ 세 권을 샀다. 




  부모님의 이혼으로 엄마와 새 아빠와 함께 살던 벨라는 아빠가 살고 있는 포크스에 와 살게 된다. 포크스는 이름답게 항상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렸고 해 뜨는 날을 거의 보기 힘든 곳이다. 그러나 벨라는 전에 살던 곳에서도 학교나 친구들에게 그리 잘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에 여기든 거기든 별로 차이가 없어 보였다. 그런 그녀의 눈에 들어온 학생이 바로 에드워드 컬렌이었다. 지나치게 하얀 얼굴빛, 시시때때로 색이 변하는 눈동자, 먹지도 자지도 않는 생활, 불사, 주위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능력, 강한 힘,,, 모든 것을 완벽하게 갖고 있는 에드워드를 처음 본 순간 벨라는 강렬한 이끌림을 느꼈고 그것은 에드워드 역시 마찬가지였다. 처음에는 그토록 부정하던 각각의 감정을 한 번 인정하기 시작하자 둘은 거침이 없었다. 에드워드가 뱀파이어라고 해도 달라지는 것은 전혀 없었다. 그렇데 둘이서, 그리고 둘을 둘러싼 사람들과 뱀파이어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었는데, 읽을수록 흥미진진함은 물론 에드워드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었다. 아마 누구라도 그랬을 것 같다. 그러면서 에드워드처럼 영원할 수 없는 자신에 대한 안타까움을 나 역시 깊이 몰입하면서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에드워드를 생각하면 영화 속 로버트 패틴슨이 떠올랐다. 아마 영화를 보지 않고 이 책을 먼저 읽었다면, 책 속 삽화를 보고 참 멋지고 예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러나 영화를 본 이상 삽화들은 이제 더 이상 아름답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리고 계속해서 영화 속 영상들이 떠올랐다. 그렇게 영상과 함께 책을 읽어나갔던 것 같다. 그리고 둘의 서로를 향한 헌신적이고 무조건적인 사랑은 내 가슴 속에도 깊이 각인되었다.




  나는 뱀파이어를 믿는다. 어쩌면 바보 같은 생각일 수도 있지만, 지금도 어딘가에서 컬렌 가족이 실제로 존재하며 그들과 같은 뱀파이어들이 살고 있을 것만 같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막연하게만 갖고 있던 내 생각은 나도 뱀파이어를 만나보고 싶다는 열망 아닌 열망으로 바뀌었다. 물론 내가 만나고 싶은 뱀파이어는 사악한 제이콥이 아니라 컬렌 가족 같은 뱀파이어다. 만약 그런 날이 온다면 나도 벨라가 그랬듯이 에드워드를 향해 목을 내밀 수 있을까. 당장 다음 이야기를 읽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세 가지는 아주 확실했다.

       첫째, 에드워드는 뱀파이어였다.

       둘째,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 나로선 알 수 없지만

       그의 일부는 내 피를 갈망하고 있었다.

       셋째, 나는 돌이킬 수 없이 무조건적으로 그를 사랑하고 있었다.










  영화 속에서도 내가 꼽은 최고의 대사로 등장했고, 이 책을 읽으면서도 강렬하게 느꼈던 구절이었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제대로 이해하고 싶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라고 말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