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의 크리스마스 미래 환경 그림책 15
김수희 지음, 김병남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의 크리스마스

책에 대한 줄거리나 사전 지식 전혀 없는 상태로, 크리스마스를 앞둔 터라 제목과 표지에만 이끌려 고르고 읽어본 책이었습니다. 크리스란 아이의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야기일 거라고만 생각하고 말이죠. 근데 결론부터 말하면 제 예상은 너무나 단순했었고 완전히 틀렸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어? 오? 와! 하면서 아이와 함께 책장을 넘겨나갔던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바빠지는 순록 크리스와 다른 순록 친구들, 그리고 지구와 자연을 담고 있는 이야기였습니다.
아무 잘못도 없는데 배고파지는 순록들, 말라가는 순록들, 따뜻해져가는 순록 마을…

이게 다 사람들 때문이잖아!
내년 크리스마스엔 선물 안 줄 거야!

내년부터 정말 선물 못 받는 거냐고, 순수한 아이의 눈이 동그래집니다.
끝까지 좀더 읽어보자며 아이 마음을 달래고 읽어나갔습니다.

이 책은 심각해지는 식량위기를 산타와 순록을 통해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당장 현실적으로는 느끼지 못하고 있는 식량 위기가 세계적으로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그리고 식량 위기는 왜 생기는 건지 작가의 말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량 위기를 불러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인 기후 변화를 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어린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지구를 위한 우리의 노력이 필요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동화로 잘 만들어져 있었어요.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조금씩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