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들림 점술 강신술
마틴 로이드 존스 지음, 김현준 옮김 / 꿈지기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인간은 앞날이 어떻게 될지 걱정될 경우에 점을 치거나 이름 없는 신에게 기도를 한다. 불안을 달래기 위해서 말이다. 인간이 점을 치거나 신을 찾는 것은 신적 존재의 실재를 어렴풋이 느낀다는 것을 뜻한다. 그렇지만 인간은 그 신적 존재를 볼 수도 없고, 자의적으로 느낄 수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점과 기도에 의지하게 되는 것이다.


 '귀신들림, 점술, 강신술'


 그리스도인과 귀신들림, 점술, 그리고 강신술 사이의 관계를 설명한다. 20세기의 위대한 명설교가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는 그 세 가지 주제에 대해 에베소서 강해를 통해서 알려준다.

 먼저 로이드 존스 목사는 악의 근원을 추적한다. 그리고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그 악의 존재와 전쟁 중임을 깨닫게 한다. 그는 귀신들림, 점술, 강신술 그 세 가지 존재에 대해 인정한다. 귀신들림과 강신술은 실제로 인간에게 일어나는 일임을 인정한다. 하지만 그것들은 성경적으로 정죄된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그것들은 손대지 말아야 하고, 위험한 일임을 알려준다. 따라서 로이드 존스 목사는 그것들을 분명히 금한다. 그 세 가지에는 마귀적 요소가 있기에 그러한 악한 힘들을 거부 할 것을 말한다. 그것들을 저지 할 것을 강하게 주장한다. 그리고 그러한 마귀의 역사에 대해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방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그런 거짓 가르침에 속지 말고 전신갑주로 무장 할 것을 말한다.

 본서를 통해 악한 존재들의 활동을 알고 대비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오로지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그분을 통해 강건한 인생을 추구해야 할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될 것이다.


 인간이 자신의 미래를 점에 맡기고, 강신술 등에 의지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 자신의 인생을 헛되고 악한 존재에게 맡기는 것은 그 인생을 파멸로 이끄는 지름길이다. 악한 영들은 인생을 결코 좋은 쪽으로 이끌지 않기 때무이다.
 믿지 않는 이들에게도 그것은 잘못된 일인진데, 특히 그리스도인들에게 그러한 행위는 불신앙이다. 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거역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점을 치고 악한 것에 의지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있다하니, 그들은 얼마나 무지하고 패역 했다는 말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