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비법열전 - '한번에 OK되는' 직장인을 위한 비즈라이팅
전미옥.장윤희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글쓰기가 말하기보다 더 어렵다는걸 누구나 공감 할 것이다. 말하기는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단련이 됐지만 글쓰기는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아 단련이 덜 된 까닭이다.

 이 책 '글쓰기 비법열전'은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책이다. 특히 직장인을 위한 책이다. 직장에서 통용되는 글쓰기, 이를테면 기획서, 사과문, 안내문, 홍보문 작성 등에 대한 핵심이 소개되어 있다. 그렇다고 직장인이 아닌 사람들에게 전혀 필요없는 책이 아니다. 전반부와 후반부에 일반 글쓰기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이 책을 통해 얻게된 글쓰기의 가장 중요한 비법은 한 마디로 다독다작(多讀多作)이다. 물론 이 책에서 그것만을 강조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독다작만큼 훌륭한 비법은 없을 것이다. 그 방법을 기본으로하여 그외에 무엇이 필요한지 지루하지 않게 핵심만 죽죽 잘 설명하고 있으니 글 잘 쓰기를 갈망하는 이들은 읽어보길 추천한다. 무엇보다 그것에 목말라 있는 직장인이라면 책장에 꽂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읽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여담이지만 이 책을 읽고나니 새삼 글쓰기에 대한 공포가 살아나 그동안 얼마나 마구잡이로 글을 썼는지 생생히 느끼게 되었고, 지금 쓰고있는 이 리뷰 또한 쓰기가 무척 망설여지게 되었다!

 아무튼 왜 글쓰기가 중요한지,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 글을 쓰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모두 설명해 주었으니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