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스크램블 Core Scramble 2
전유호 지음 / 이코믹스미디어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는 일은 축복받은 일이다. 하지만 그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그건 축복이 아닐수도 있다. 누군가를 동경하는 일 역시 마찬가지이다. 좋은 일이지만 그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달리 보이기도 하니까.

명계 능력자로 클라러스 오비스에서 일하는 채언은 가윤의 능력을 동경한다. 자신이 가진 능력의 두 배쯤 되는 강한 마력을 가진데다, 홀소멸이란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윤의 성격은 결코 존경할 만한 것이 못된다. 폭언에 폭력을 일삼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은 찾아보려야 찾을 수 없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채언이 그의 곁에 남는 건, 자신이 결코 가질 수 없는 능력에 대한 동경일 것이다.

제멋대로인 팀장밑에서 늘 고생하는 채언이 기대고 싶은 상대 문후는 채언의 입장에서는 좋아하면 안될, 아니 가까이 해서도 안될 사람이었다. 문후의 성격이나 사람됨이 문제가 아니라 그의 능력이 문제인것이다. 바른 생활 청년인 채언으로서는 그의 능력이, 그의 조직이 하는 일을 결코 용납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함에도 자꾸만 그가 생각나고 그리워지는 채언의 마음은 갈등과 갈망으로 가득하다.

채언이란 인물은 참으로 독특하다. (물론 가윤이나 문후 역시 독특하긴 마찬가지이지만.) 여리여리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심지가 강하달까. 그러니 가윤 밑에서 꿋꿋이 견디고 있는 것이겠지. 그런 반면 문후앞에선 귀여운 꼬마 아이같으면서도 역시 남자로군, 싶달까. 특히 문후에게 '에로 대마왕'이라고 말할때의 표정은... 색기가 풀풀 넘치더이다. 내가 봐도 이런데, 문후의 마음은 오죽했을까.

원래 재수없는 최악의 인간이었지만 금표의 사고 이후 더 재수없어 보이는 가윤, 공존의 길을 갈 수 없는 문후. 심지 굳은 채언이 선택할 길은 어디로 향하는 길일지... 힘내시게, 채언!

잡담 하나.
표지를 보며 문득 든 감정.
이 두 사람의 커플링, 난 반댈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