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츠키 7
타카야마 시노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늘 무언가를 선택하며 살아가야 한다. 때론 그 선택으로 인해 좋은 결과를 맞기도 하지만 반대로 그 선택으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맞기도 한다. 게임을 할 때는 여러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고 그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다시 돌아가 다른 선택지를 고를 수도 있지만 우리네 삶에는 리셋이란 것이 없다. 어떤 선택이든 그 선택으로 인한 결과를 끌어안고 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토키도키는 '어느 쪽'도 '어느 것'도 선택하지 않는 선택을 했다. 그 결과, 묘한 일이 벌어졌다. 오에도말 막부 순회전에서 같이 에도말 시대로 넘어온 콘이 토키를 기억하지 못하는 건 물론, 자신이 살던 피안의 세계마저 잊어버린 것이다. 무녀 공주님 긴슈 역시 다른 사람으로 뒤바뀌어 있었다. 그것을 기억하는 건 오직 토키뿐인 것일까.

토키의 선택으로 천망이 무너지고, 테이텐은 아마츠키의 세계를 리셋했다. 백지인 자인 토키의 경우 테이텐이 읽을 수 없는 수이기 때문에 토키의 기억만이 그대로 남고 다른 모든 이들의 기억과 삶이 수정되어 버린 것이다. 자신의 선택이 이런 결과를 초래할 거란 것은 꿈에도 몰랐던 토키는 이 결과에 적잖이 당황해하고, 슬픔을 느낀다. 누군가 자신을 기억해 주는 사람이 사라진다는 것, 그건 토키에게 있어 익숙한 일이기도 했지만 익숙하지 않은 일이기도 했다. 피안의 토키는 늘 대충대충 사는 녀석이었기에 굳이 누군가를 기억하려 하지 않았다. 누군가는 자신을 기억해도 자신은 그 사람을 기억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엔 그 반대가 되었다. 자신은 분명 모든 이들을, 모든 것을 기억하고 있건만, 그 사람들은 자신의 존재를 깡그리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자신이 살던 세계에서 건너온 유일한 존재인 콘의 기억마저 수정된 지금, 토키에겐 기댈 곳이 아무데도 없다. 물론 본텐과 츠유쿠사 등은 토키를 기억하지만 그들의 기억마저 일부 수정된 상태이다. 이런 상태에서 토키는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그러던 중 리셋되기 전의 콘과 자신을 연결하는 유일한 물건을 떠올리게 되는데... 과연 이것이 리셋된 아마츠키의 세계를 다시 한 번 되돌릴 수 있을까.

한편, 무녀 공주 긴슈를 모시던 츠루우메와 우연히 만나게 된 토키는 그녀가 '예전'의 긴슈를 기억한다는 걸 알게 된다. 이 일을 통해 토키는 테이텐의 능력이 완전한 것이 아님을 알게 된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도 않는 존재인 테이텐에 어떻게 맞설 수 있을까. 토키는 우유부단한 자신의 선택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는 걸 깨달았다. 앞으로도 선택은 불가피하다는 것도 깨달았다. 피안의 토키와 달라진 점이라면 바로 그런 부분이겠지. (실제로 피안의 토키는 귀엽긴 해도 재수없는 녀석이랄까) 토키는 조금씩 성장해 나가지만 아직 테이텐의 힘에 맞서기엔 역부족이다. 또한 아직도 자신이 어느 쪽에 있어야 할지를 선택하지 못한 상태이다. 토키의 다음번 선택은 어떤 것이 될 것인지, 그리고 그 선택이 또 어떤 결과를 낳을지, 두고 봐야 할 듯 하다.

아마츠키의 세계는 이렇게 리셋된 상태고, 피안의 세계는 센사이 일가에 대한 조사로 분주하다. 아오니비 일당의 정체가 무엇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그들이 조사하는 것이 굉장히 위험한 것이란 건 확실하다. 센사이 일가와 센사이 미도리. 과연 이들은 어떤 존재들인 것일까. 감히 넘봐서는 안될 신의 영역에 손길을 뻗고 있는 존재들은 아닐까. 피안의 세계는 아직 오리무중. 여기는 한참 더 두고 봐야 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