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4
이사야마 하지메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인류의 역사는 거인의 출현과 함께 완벽하게 바뀌어 버렸다. 어디에서 어떻게 생겨난지도 모르고, 어떤 구조로 되어 있는지도 어떤 식으로 번식하는지도 전혀 알려진 바가 없는 거인은 인류를 먹이로 삼았다. 인류는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거대한 벽을 쌓았다. 바깥 세상의 자유 고스란히 포기한 채 벽 안쪽으로 숨었지만 초대형 거인의 등장으로 인해 마지막 벽이 무너지고, 이젠 두번째 벽인 월 로제까지 인류는 후퇴했다. 하지만 또다시 나타난 초대형 거인은 월 로제의 벽까지 무너뜨려 버린다.

지난번 거인의 습격에 부모를 잃은 엘런 예거는 거인에게 먹혔다 살아난 후 자신의 몸을 거인화할 수 있는 존재가 되었다. 엘런은 스스로 거인이 되어 월 로제의 벽에 난 구멍을 막기 위한 작전을 펼치게 되나 자기자신을 잃어버린 채 거인의 안으로 숨어버린다. 친구 아르민의 필사적인 부름에도 반응이 없는 엘런. 엘런은 자신을 되찾고 자신의 임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까.

『진격의 거인』4권은 자기자신을 거인화할 수 있는 엘런이 자신의 의식의 통제권을 되찾고 거인의 습격에 반격하는 현재의 내용과 엘런의 훈령병 시절 이야기가 함께 펼쳐진다. 어머니의 죽음과 아버지의 실종 이후 조사병단이 되기 위해 훈련을 받게 된 엘런은 처음에는 딱히 재능을 보이지 않지만, 커다란 노력을 통해 자신의 몫을 수행할 수 있는 병사로 진화한다.

그러나!
문제는, 내가 주인공인 엘런에게 그다지 매력을 못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오히려 아르민이나 미사카 쪽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정도다. 물론 이 둘도 주인공급이지만. 이렇다 보니 안그래도 이 작품의 세계관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데 주인공까지 이러니 더욱더 작품에 몰입이 안된다. 엘런이 처음부터 매력이라곤 없었지만 갈수록 점점더 못난이가 되어 간달까. 분명 특이한 소재의 만화임에는 분명하지만, 작가가 드러내고 싶어하는 이야기가 뚜럿하게 드러나지 않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솔직히 말해 전개가 느린 편인데다가 주인공마저 맥빠지게 하니... 게다가 같은 훈련병들 가운데도 이상한 녀석들이 너무 많아서 작품에 집중하기 어렵다.

이런 소재의 작품이라면 빠른 전개가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올텐데, 너무 느려서 숨이 헐떡거릴 정도다. 벌써 4권이란 말이다. 도대체 몇권까지 나올 예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처음의 센세이셔널한 느낌은 모조리 사라지고 이젠 지겹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