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서유요원전 대당편 3 만화 서유요원전
모로호시 다이지로 지음 / 애니북스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중국 명대의 소설 서유기를 기본 얼개로 하고 있지만 수말당초의 역사적 사실을 더해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풀어내려가는 모로호시 다이지로의 서유요원전 시리즈는 기담, 판타지와 역사적 사실의 기막힌 조화를 보여준다. 역사적 사실이 더해짐으로써 더욱 사실적인 스토리가 되었다. 미네쿠라 카즈야의 최유기 시리즈는 서유기를 더욱 판타지에 가깝게 만든 작품이라면 모로호시 다이지로의 작품은 역사적 사건과 결합되어 더욱 사실성 강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제천대성의 이름을 잇는 자로 선택받은 손오공의 어린 시절과 각성, 그리고 용아녀와의 만남이 대당편 1, 2권의 주된 내용이었다면, 3권의 주된 내용은 손오공과 금각과의 결착, 당나라에 대항하던 군웅 유흑달의 남은 부하들의 황궁습격, 당태종 이연의 차남 이세민이 태자로 책봉되었던 형인 이건성, 그리고 동생 이원길을 죽이고 스스로 황제에 즉위하는 이른바 '현무문의 변'에 대한 이야기로 압축된다. 좀더 덧붙이자면 지용부인과 그 아들 나타태자의 이야기와 진실을 찾기 위해 천축으로 가려 결심한 현장의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3권에서 흥미로운 것은 손오공의 활약이 부진하다는 것이다. 금각과의 전투에서는 승리했지만 당나라의 장수 이세적에게 잡혀 감금당했다가 홍해아 덕분에 풀려나고, 궁으로 침입했지만 또다시 붙잡혀 온갖 수모를 겪는 손오공의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직은 성장할 부분이 많은 미래의 영웅이라고나 할까.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역사적인 사실인 '현무문의 변'이나 지용부인과 그의 아들인 나타태자의 기괴한 이야기가 더욱 흥미로웠다. 나타태자의 경우 서유기에도 등장하는 인물이지만 모로호시 다이지로의 서유요원전에 등장하는 나타태자와는 사뭇 다르다. 이러하기에 서유기 원작과 비교를 해가면서 읽어보면 더욱 재미있어진다.

변사가 등장해서 이야기의 시작과 맺음 부분을 담당하고, 역사적 사실과 판타지, 그리고 기담이 결합되어 펼쳐지는 서유요원전은 권당 400페이지가 넘는 볼륨에도 불구하고 전혀 지루하지 않다. 읽으면 읽을수록 푹 빠져들게 되는 서유요원전은 정말 신경지의 서유기라 과감히 부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