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헤도로 Dorohedoro 8
하야시다 규 지음, 서현아 옮김 / 시공사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에 걸려 도마뱀 머리가 된 카이만은 강압으로 엔의 파트너가 된 니카이도와 도망 중. 한편 히드라의 숲에서 변형 십자 눈들과 싸우게 된 신과 노이. 신은 죽을 힘을 다해 자신을 노리는 십자 눈을 처치하고 노이를 구해낸다. 그곳에서 지금은 행방불명된 십자 눈 보스의 밀랍 인형을 보게 된 카스카베 박사는 그가 누구인지 아는 눈치다. 그런고로 카스카베 박사는 엔의 마법때문에 마법사의 세계에 떨어진 홀의 일행들과 함께 홀로 돌아가기로 한다. 참, 카스카베 박사는 아내 하루를 만났다. 왜 하루가 카스카베 박사와 25년이나 만나지 못했는지는 비밀. (직접 확인하시길)

카이만과 니카이도는 악마 아스의 도움으로 엔의 영향력이 닿지 않는 곳으로 이동하지만, 아스는 악마 치다마루와 만나 깨지고 있다. 어쨌거나 카이만과 니카이도는 이 도피행 중 새로운 일행 - 십자 눈 일원- 을 만나 함께 하게 된다. 이 녀석의 이름은 나츠로 카이만 일행을 십자 눈의 아지트가 있는 베리스로 데려다 줄 역할을 할 것이다. 이 도피를 통해 카이만은 조금씩 기억을 되찾아 가는 것 같지만 워낙 띄엄띄엄한 기억이라 아직은 윤곽도 안나온다. 허허참.

리스는.... 일단 십자 눈 멤버를 만나지만 그들은 리스를 그다지 반기지 않는 눈치. 게다가 도쿠가는 리스가 살해된 경위를 알고 있는 듯 한데, 역시 자세한 이야기는 안한다. 뜸만 들이고 있달까. 대충 돌아가는 상황으로 보건대 리스 역시 십자 눈 사이에서는 위험인물이었던 듯 한데 말이지. 하여튼 이녀석의 망령이 카이만의 입속에 있는 것도 이상하고, 왜 십자 눈에게 살해를 당했는지도 묘하고. 이녀석도 카이만과 마찬가지로 엄청 위험한 놈 아냐? 라는 생각만... 

엔의 성에서는 쵸타가 니카이도로 변신해 살고 있고, 쵸타는 의외로 그 상황에 만족하고 있다. 엔은 새로운 버섯을 만들어 엔 패밀리에게 시식을 시키는데, 이 버섯의 이름은 드림 머신이란다. 드림 머신은 버섯을 맛보는 자를 꿈으로 들어가게 만드는데, 엔 패밀리의 꿈은... 그들의 마음을 보여 주었다. 여기에서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에비스의 꿈이었는데, 에비스의 부모님이 나온다. 왠지 슬픈 과거를 가진듯한 에비스. 하지만 에비스의 이야기도 감질나게 끝나버렸다. 이 또한 도로헤도로의 특징이랄까. 푸하... 


도로헤도로 8권의 캐릭터 팝업은 내가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 리스다. 복장이 카이만과 무척 비슷하달까. 근데 성격은 영~~ 도대체 이 녀석과 카이만의 관계는 뭐고, 왜 이 녀석이 십자 눈 멤버에게 살해당했는지도 여전히 오리무중. 리스는 다른 십자 눈 멤버와 있는 동안 대충 그간의 사정을 깨닫게 된 듯 한데, 다음편에 그 이야기가 나올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