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헤도로 Dorohedoro 7
하야시다 규 지음, 서현아 옮김 / 시공사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때문에 도마뱀 머리 사나이가 된 카이만은 자신에게 마법을 건 마법사를 찾아 마법사의 세계로 잠입, 그럴듯한 성과는 올리지 못한채 탄바의 고기파이 가게에서 알바중이다. 한편 니카이도 일행은 엔의 마법때문에 마법사의 세계로 뚝 떨어져 니카이도는 엔과 억지로 파트너 계약을 맺고 카스카베 박사 일행은 고문을 받다 극적 탈출에 성공한 후 신을 만나 그의 도움으로 마법사의 세계에서 숨어 지내고 있다.

카이만은 니카이도가 마법사의 세계에 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직 그녀를 찾지 못한 상태이다. 그러던 중 탄바의 파이가게가 엔의 성에서 파이를 파는 행사를 열게 되어 탄바와 함께 엔의 성으로 향한다. 카이만은 어디서나 눈에 띄는 자신의 머리를 감추기 위해 여장을 단행! (의외로 잘 어울렸다.) 니카이도를 찾을 필요도 없이 니카이도는 엔과 함께 파이경연대회 행사에 나타난다. 하지만 이미 계약을 맺은 후라서 니카이도는 카이만을 엔의 적으로 인식, 결국 둘은 배틀 모드로!

실력이 출중한 두 사람이 만났으니 용호상박이랄까. 그러던 중 카이만이 교회 지하로 추락하고 니카이도도 그곳으로 내려간다. 하지만 불시에 당한 공격으로 엔의 계약서가 니카이도의 몸밖으로 나오고 니카이도는 일시적으로 엔의 영향권에서 벗어난다. 마침 그곳에 있던 쵸타는 악마 아스의 힘으로 니카이도로 변신, 니카이도와 카이만은 아스의 도움으로 엔의 영향이 미치지 않는 곳으로 도주하게 된다. 

『도로헤도로』7권은 일단 니카이도와 카이만의 재회, 그리고 엔으로부터의 도피 생활의 시작이 중심이 된 내용으로 진행된다. 곁가지로는 카스카베 박사 일행의 피 튀기는 모험담과 리스와 십자 눈들의 데면데면한 재회가 이어진다. 일단 카스카베 박사는 신의 도움으로 엔의 성에서 잘 지내고 있지만, 언제까지나 머무를 수는 없는 일이다. 그래서 카스카베 박사는 자신의 아내인 마법사를 찾아 히드라 숲으로 들어가지만 그곳에서 변종 십자 눈들을 만나 호되게 당한다. 그곳에 먼저 도착한 노이는 십자 눈 일당에 쓰러져 있고, 신도 공격을 당해 쓰러지게 된다. 그동안 마법사의 신체구조에 대해 연구를 했다고 하더니 강력한 노이와 신을 한 방에 쓰러뜨리는구나. 

그리고 리스와 만난 십자 눈 일당은 극도의 빈곤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아무래도 보스가 사라진 후로 주욱 몰락의 길을 걸었던 듯. 좀 불쌍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왠지 십자 눈들은 정이 안간다니까. 그러고 보면 카이만의 눈에도 십자 표시가 있고, 카이만의 입안에는 리스의 망령이 있는데, 도대체 카이만의 정체가 뭐야? 여전히 카이만의 정체는 미궁을 헤매는 중. 카이만이 나름대로 기억을 해내긴 하고, 여러가지 단서들이 포착되긴 하지만 역시... 잘 모르겠단 말야. 알고 보면 카이만이 제일 위험한 인물!?

카이만과 니카이도는 엔의 마수를 피해 우정의 도피를 잘 할 수 있을지, 카스카베 박사 일행은 십자 눈 일당들의 손아귀를 벗어나 무사히 홀로 돌아갈 수 있을지, 그리고 무력하게 쓰러진 신과 노이는 언제 부활할지, 모든 상황이 손에 땀을 쥐게 했던『도로헤도로』7권! 


7권의 부록인 캐릭터 팝업은 원래는 60대의 노인이지만 마법때문에 소년의 모습으로 변한 카스카베 박사와 그의 충실한 파트너 바퀴벌레 인간 존슨. 카스카베 박사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바람같이 달려오는 존슨의 모습이 무척 의지할만 하다. 난 사실 바퀴벌레는 질색팔색하는 1人이지만, 존슨은 귀여워하기로 했다. 특히 귀찌귀찌하고 우는 울음과 긴급상황을 알리는 쇼킹쇼킹이란 말이 트레이드 마크인 존슨의 활약, 다음 편에서도 기대하겠~~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