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향인 2
카라사와 치아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다이쇼7년. 카스가 시노부는 지난 봄 아편밀수 용의자와 대치하다 순직한 오빠 테츠야의 친구인 니오우노미야 백작가에 서생으로 돌아간다. 원래는 여자이지만 다이쇼 시대의 히카루 겐지라 불릴 정도로 여성편력이 심한 백작을 걱정한 시노부의 오빠 테츠야는 백작에게 시노부가 남자라고 일러두었다고 한다. 백작은 표면적으로는 향도의 당주이자 향수 회사 사장이지만, 이면의 모습은 황실의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행하는 자이다.

환상향인 1권이 자잘한 에피소드의 연속이라면 2권은 굵직한 사건 하나와 번외편 이야기 두 편이 실려있는 구조라 봐도 될 것이다. 일단 번외편 이야기부터 하자면, 1권에도 등장한 미나미진주의 젊은 사장이자 니오우노미야 백작의 친구인 싱고가 등장한다. 싱고는 이번에 인도의 왕자를 대동하고 나타나는데, 이 왕자, 눈빛이 끝내준다. 본문은 죄다 흑백이라 그의 아름다운 황금색 눈을 직접 보지 못한게 천추의 한이랄까. (笑)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는 인도의 왕자님과 시노부 사이의 이야기, 굉장히 짧은 데도 여운이 길게 남은 에피소드였다. 특히 왕자님이 영국대사에게 허락한 '그것'에 정말 가슴이 찡해졌달까.

2권을 아우르는 사건은 아편을 환으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공급하는 중국마피아 흑룡회와 관련된 에피소드이다. 우연히 길에 쓰러져 있는 소우마란 소년을 구해주게 된 시노부. 자신의 형과 함께 흑룡회에 잡혀갔지만 자신만 탈출하게 된 소우마는 형에 대해 큰 죄책감을 느끼고 있었다. 자신의 사연과 너무나도 비슷한 사연을 가진 소우마를 보면서 시노부는 소우마를 잘 돌봐주겠다고 결심하지만, 소우마 역시 커다란 비밀을 감추고 있는 소년이었다. 소우마의 정체의 숨겨진 비밀과 소우마와 백작 사이에 있었던 어두운 과거는 점점 그 베일을 벗어가는데...


이 사건을 겪으며 시노부는 백작에 대한 자신의 진심을 깨달아가기 시작한다. 뭐, 늘 그렇듯 일단 무조건 뛰어들고 보자는 시노부가 각종 사건사고를 몰고 다니는 것은 두말할 필요는 없겠지. 역시 사람들은 어려운 일을 같이 겪고 극복해야 더욱 가까워지는 것일까?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라면 모든 사건이 다 그렇듯, 시노부가 위험에 빠진다 → 백작이 구해준다, 의 설정이 무한반복되고 있다는 것. 난 좀 강인한 여성 캐릭터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말이지. 그리고 또 하나 더 아쉬운건 이번엔 향에 관한 이야기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제목에도 향인아란 말이 나오는데, 그게 좀 아쉽고, 또 아쉬운 건 백작의 '그림자'가 아주 잠깐밖에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이랄까. 난 '그림자'도 좋았단 말이지!! 아마도 이런 아쉬움이 큰 것은 아마도 2권이 완결이기 때문이리라.

그래도 2권에서는 냉혹한 암살자인 백작의 다른 모습을 많이 봤다는 게 큰 재미였달까. 특히 얼굴이 '익은 게처럼' 변한 백작의 모습은 익숙치 않은 모습이라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역시 그도 사랑을 하는 사람이구나 싶었달까. 수많은 여성들과 염문을 뿌리지만 진짜 사랑앞에서는 그도 한 사람의 남자에 불과했다, 라고 이야기하면 되려나? 그러나저러나, 시노부는 언제까지 남장을 하게 되는 걸까. 이제 그만 슬슬 본 모습으로 돌아오면 좋으련만. 그건 상상으로 남겨둬야겠지? 참, 마지막에 나온 싱고의 고민도 무척이나 유쾌하고 재미있었다. 갑자가 성균관 유생들에 나온 이선준과 김윤식이 떠올라서 더 재미있었달까. 자신이 남색이지 않을까 고민하는 이선준과 여전히 시노부가 남자인줄 아는 싱고의 싱크로율은 90%이상! 굳이 따지자면 난 싱고쪽이 더 귀엽다!?

시대물, 남장여자. 향도와 향수, 귀족이자 암살자라는 흥미로운 소재들이 결합되어 있는 환상향인 완결권. 이렇게 끝나 아쉽긴 하지만 새로운 소재의 만화를 만났다는 것, 그리고 아름다운 남자들을 실컷 봤다는 것으로 아쉬움을 그만 달래야겠다.

사진 출처 : 책 본문 中 (88~89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