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헤도로 Dorohedoro 1
하야시다 규 지음 / 시공사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하야시다 큐라는 다소 독특한 이름을 가진 작가의 도로헤도로. 처음에 표지를 봤을 때 방독면을 쓰고 한 손에 칼을 두 개씩 쥔 누군가를 보고 참 멋지군.... 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푸하하하핫... 도마뱀 머리야... 이거 어쩌면 좋아.... 그렇다 이 멋진(?) 방독면을 쓴 도마뱀 머리의 주인공은 바로 카이만. (푸핫.. 이것도 웃긴다. 카이만은 악어종류잖아? 도마뱀 머리에 걸맞는 이름이로군)

카이만은 첫 등장부터 무시무시하다. 본문 첫 페이지에 들어가자 마자 커다란 입을 떠억 벌리고 누군가의 머리를 삼키고 있는데, 무시무시하지 않으면 그게 이상하지. 게다가 입속에는 또 누군가가 있다. 혹시 에일리언이심??? 어쨌거나 입 속에 있는 머리가 "너는 아니야"하고 말하자 마자, 카이만은 입으로 물고 있던 인간을 조각조각 분해한다. 헉, 이럴수가. 첫장면부터 조금 놀랐다.

하지만 더 놀라웠던 것은 카이만의 본래 성격. 마법사들을 상대로 싸울 때는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폭주기관차가 따로 없는데, 일상에서의 카이만은 귀여워도 너무 귀엽다. 알바를 뛰질 않나, 화투를 치지 않나, 게다가 만두를 엄청 좋아한다. 사실 카이만의 귀여움을 책으로 접해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이 만화의 배경을 좀 살펴보자. 카이만이 살고 있는 곳은 홀이란 곳이다. 언뜻 보면 변형 생물들이 살고 있는 것같지만 대부분 마법사들의 연습때문에 기괴한 형체로 변한 인간들이다. 즉, 카이만 역시 어떤 마법사의 연습으로 도마뱀 머리가 되었고, 그 일때문에 기억을 몽땅 잃어버린 상태다. 하지만 재미있는 것은 카이만이 도마뱀 머리가 된 후에는 마법사의 마법이 일절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카이만은 그래서 오늘도 자신을 도마뱀 머리로 만든 마법사를 찾기 위해 마법사들을 해치우고(?) 다닌다.

카이만의 베프(?) 혹은 파트너인 니카이도는 헝그리버그라는 음식점을 경영하는데, 카이만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많이 만들어주는 여성적인 모습도 있지만, 싸움에 있어서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강한 여성이기도 하다. 첨엔 남자인줄 알았다는....

그렇다면 마법사들은 어디에 살까. 마법사는 홀 바깥에 산다. 홀에 들어올 때는 마법을 이용해서 문을 만든다. 주로 손가락을 이용해 마법을 쓰며, 그 연습 상대는 홀에 사는 인간들이다. 마법사들을 보면 저게 인간맞나 싶은 얼굴을 하고 있지만, 알고 보면 다 마스크라나? 그것 참, 괴상한 마스크도 다 있네 그려. 등장 마법사 중 주의 깊게 봐야 할 마법사들은 총 5명. 높은 마법력을 가진 엔과 그의 부하 신, 노이, 그리고 카이만에게 동료를 잃은 후지타와 카이만에게 얼굴을 잃은 에비스가 있다.

마법사의 목숨을 앗아가는 카이만과 니카이도. 당연히 마법사들이 가만히 있을리가 없다. 엔은 자신의 심복인 신과 노이에게 카이만을 없앨 명령을 내리는데....

아직은 첫 권이라 이야기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대충 감만 잡았다. 과연 카이만은 자신의 얼굴을 변형시킨 마법사를 찾아 자신의 얼굴을 돌려 받을 수 있을까. 그러기 전에 엔이 보낸 신과 노이와 맞붙어 이겨야겠지만. 어쩄거나, 카이만과 니카이도 화이팅!

덧> 하야시다 큐, 이름만 가지고는 남자인지 여자인지 감이 안온다. 작화나 스토리 전개같은 걸 보면
남성 작가라고 생각되지만 여성 작가란다. 깜짝 놀랐네. (笑)


이건 초판 한정 부록인 캐릭터 팝업. 방독면을 쓴 카이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