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향인 1
카라사와 치아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이 책 표지를 보고, 우와 예쁘다, 소리가 먼저 나왔다. 작화가 정말 섬세하구나, 잘 생겼다 등등의 말도 빠지지 않았다. 제목도 왠지 뭔가가 숨겨져 있는 듯한 느낌도 들었고,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시대물이다. 정확히 말하면 다이쇼시대. 책 소개 부분에도 미스터리어스 다이쇼 로망이란 표현이 있어 내 흥미를 더 자극하기도 했다. 미스터리에 로맨스!? 이거 정말 기대된다, 란 생각을 하며 주문을 했다. 근데 배송을 받고 난 푸하하하핫, 하고 웃어버렸다. 사실 지금 와서 하는 이야기지만 난 이게 BL물인줄 알고 주문했기 때문이다. 근데 자세히 보니 앞에 있는 건 여자 캐릭터였다. 언뜻 봐서는 남자처럼 보이지만 가슴이 살짝 보인다. 뭐, 약간의 실수는 있었지만, 재미만 있다면 주인공이 남남 커플이든 남녀커플이든 난 그다지 상관이 없다!

그렇다면, 본문에 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표지에 등장하는 인물은 뒤에 있는 사람이 니오우노미야 백작, 앞에 있는 사람이 시노부란 이름을 가지고 있다. 시노부의 오빠가 순직한 후 시노부는 남장을 하고 니오우노미야 백작의 저택에 서생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렇게 니오우노미야 백작 저택에서 얹혀 살고 있는 시노부와 니오우노미야 백작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니오우노미야 백작은 향도의 당주이자 향수 회사 사장으로 다이쇼의 히카루 겐지라 불리는 등 겉보기엔 호색한이나 실제로는 굉장히 차갑고 냉정한 인물이다. 시노부가 여자란 건 이미 알고 있지만 모르는 척 하는 중. 시노부는 오빠의 순직 후 혼자 남아 열심히 살아가려 하는 인물이지만, 오지랖이 심하게 넓다는 게 좀 흠이랄까. 여자 캐릭터지만 꽤 매력있다.

1화는 오빠가 순직하게 된 사건과 관련된 사건이다. 자신의 검지를 물어뜯은채 시신으로 발견된 시노부의 오빠. 시노부는 경찰이 은폐하는 사건을 혼자 해결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는 내용이다. 2화는 시노부의 학교 생활과 관련된 내용으로 학내 비밀조직인 오우게츠회와 관련된 사건, 3화는 대향회와 관련해 니오우노미야 백작가의 숨겨진 암투와 관련된 내용이고, 4화는 여름 정양을 떠난 시노부가 미나미 진주의 사장 싱고와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각각의 사건에 숨겨진 진실과 키워드처럼 들어가는 향이란 이야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남장여자인 시노부가 온 힘을 다해 사건 해결에 나서도 결국 니오우노미야 백작의 도움으로 모든 사건이 해결된다는 설정은 조금, 아주 조금 성에 차지는 않지만 니오우노미야 백작이 멋있으니, 뭐 그건 그 정도로 하자. (笑)

이런 만화에서 빠뜨릴 수 없는 건 역시 러브 라인!? 워낙 호색한처럼 나오기는 하지만 선을 절대 넘지 않는 니오우노미야 백작과 남장여자로 살아가는 시노부의 밀고 당기기가 무척 재미있다. 물론 시노부는 자신이 남자로 여겨진다고 철썩같이 믿고 있지만, 니오우노미야 백작같은 남자가 시노부가 여자인지 남자인지 구별하지 못하는 건 당연히 없을 일이니 말이다. 어쨌거나 모든 걸 다 알면서도 능글능들하게 웃어넘기지만 때때로 아이같은 시노부에게 마음이 끌리는 자신에 대해 당황스러워하는 니오우노미야 백작을 보는 것도 재미있고, 절대로 멀리하자 다짐했건만 니오우노미야 백작에게 조금씩 끌리게 되는 시노부의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것은 역시 백작의 정체가 아닌가 싶다.
천년동안 주군을 위해 일해온 집안이란 표현이 있는데, 왠지 흑집사에 나오는 팬텀하이브 백작을 묘하게 닮아 있달까? (물론 하는 일이 말이다.) 경찰이 니오우노미야 백작이 남겨둔 표식을 보고 사건 수사를 접는 것만 봐도 그런 느낌이 든다. 어쩄거나, 수수께끼의 남자 니오우노미야 백작과 어설픈 남장여자 시노부가 있는 곳엔 사건이 끊이지 않을 예감이 팍팍 든다. 또한 정원사이자 백작의 그림자로 일하는 그의 활약도 기대가 크다.


표지만 봐도 알겠지만 작화가 정말 섬세하고 예쁘다. 특히 사건이 해결된 후에는 늘 시노부가 기절을 하게 되는데, (그 이유가 뭘까??) 그 모습이 참 흐뭇하다. 작화도 좋고 스토리도 괜찮다. 아직 1권이기에 둘의 러브라인이 어떻게 형성되어 갈지는 모르겠으나, 앞으로의 시노부의 모습이 초심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사진 출처 : 책 본문 中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0-10-19 2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저도 BL인줄 알고 관심있게 클릭(?!) 했는데 ㅎㅎㅎㅎㅎㅎ
자세히 안봤으면 큰일날뻔 ㅋㅋㅋ 그래도 무려 시대물! <<
리뷰감사해요~ 재밌어보입니다. 그래도 사는건 좀 고민해봐야 겠는데요 ㅎㅎ

스즈야 2010-10-19 22:24   좋아요 0 | URL
푸흡.... 낚이신 분들이 꽤 많습니다. 전 구매해놓고서야 알았다능.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시대물인데다가 그림체가 예뻐서 마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