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 B애+코믹스 092
히다카 쇼코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히다카 쇼코라...
내가 이 작가의 작품을 읽은 적이 있던가.. 그림체가 굉장히 낯익은데 말이지...
라고 생각하다 문득 떠오른 생각.
아, 맞다. 코노하라 나리세의 아름다운 것들의 삽화가가 바로 히다카 쇼코였었지.
그러고 보니 정작 이 작가의 단행본은 읽어 본적이 없는 듯하다. 음.. 그렇군.
어쨌거나, 그림체는 굉장히 마음에 든다.
사실 BL물을 보는 즐거움 중의 하나는 멋진 캐릭터들이기도 하니까. (제일 중요한 건 스토리지만)

리스타트에는 총 7편의 단편이 실려있지만, 리스타트에서 리버스까지 네작품은 모델 아키와 타다시를 주인공으로 하는 연작이고, 너를 위해서는 모델과 사진작가, 겹쳐지듯이는 어느 여름에 있었던 일, 그리고 마지막 작품인 conctact는 리스타트 시리즈의 번외편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리스타트 시리즈의 주인공들은 모델. 그렇다 보니 주인공들은 훤칠한 키에 미모는 기본. 모델계라는 특수한 집단의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평범한 사람들과도 결코 다르지 않은 그런 사랑을 이야기한다. 아키가 데뷔할 당시만 해도 최고 전성기를 누리던 모델 타다시와 아키의 입장이 현재 뒤바뀌면서 나타나는 심적 갈등 요소, 모델들의 일과 관련한 이야기등은 매우 흥미롭고, 사실적이다.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모델계라는 가혹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과거와 현재의 처지가 뒤바뀐다는 일은 일에서는 물론 한사람의 인간으로서도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고, 또한 스스로 위축되는 일임에는 당연하다. 게다가 아키는 타다시보다 세살이나 연하이다 보니, 타다시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스스로 위축되고 자신감마저 잃어버리는 건 뻔한 일이다. 만약 일적으로만 부딪힐 상대라면 자존심 상하는 것 정도로 끝나겠지만, 상대에게 호감을 가진 경우라면 이야기는 크게 달라지지 않을까?

사람들은 흔히 사랑을 하면 자존심이고 뭐고 내버리게 된다지만, 같은 일을 하는 입장에서 호감을 가진 상대에게 멋져 보이고 싶고, 잘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게 사람으로서는 당연한 일이 아닌가 싶다. (같은 일이 아니라도 사람은 자신이 호감을 가진 상대에게 잘보이고 싶어하는 건 당연하다) 타다시도 그렇지만 역시 아키도 그렇다. 그러나 타다시의 경우 아키보다 연상이기 때문에 더욱 그런 마음이 강하지 않았을까. 먼저 데뷔한 모델계 선배인데다가 나이도 3살이나 많고, 아키가 데뷔하기 전까지는 최고의 모델이었으니까.

이런 둘의 심리가 절묘하게 교차되면서 전개되는 것이 바로 리스타트 시리즈. 사실 모델이란 직업에 대해서는 심도있게 묘사한 건 아니지만, 사랑이란 것에 대해서는 무척 잘 그려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너를 위해는 고교생 모델과 사진작가의 이야기인데, 작가의 말대로 모델이라고 하면 사진작가가 빠질수는 없겠지. 사실 사진을 찍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찍는 대상에 대해 애정을 가져야 좋은 사진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모델도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카메라 앞에서 드러내야 하지만, 그것을 드러내게 하는 것은 사진작가의 몫도 되니까. 고교생과 어른이라는 왠지 아슬아슬한 관계를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잘 그려낸 작품.

겹쳐지듯이는 이 단행본에서 가장 마음에 든 작품이다. 사랑을 고백하기도 전에 사랑하던 사람이 죽어버렸다면? 실제 난 그런 사례를 경험한 적이 없지만, 그것만큼 아프고 절절한 일이 또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그러던 차에 그 사람과 꼭 닮은 사람이 눈앞에 나타난다면? 다시 잃어버리기 전에 붙잡고 싶지 않을까. 어떤 방법을 쓴다 해도 말이다. 

이 단편의 경우 죽은 사람의 형제란 소재를 가져오고 있다. 형을 사랑했지만 그는 죽었고, 몇년 뒤 그의 동생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면, 이때 그는 누구를 사랑하는 것일까. 단편이라 좀 아쉽긴 하지만, 무척이나 인상에 남는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