黑執事 (9) (コミック) 黑執事 (コミック) 9
樞 やな / スクウェア·エニックス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아아악!!!!
내 이럴줄 알았어.. 뒷표지를 봤을 때 왠지 느낌이 이상했는데, 이거 어쩌면 좋아!!!
坊ちゃんを、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도련님을 잘 부탁드립니다..
라니 이거 완전 유언이나 마찬가지인 이야기인데..
어휴.. 정말이지....
잠시 흥분을 가라앉히고!!

8권에서 마무리된 서커스단 사건.
잠시 쉴 틈도 없이 팬텀하이브 저택에 불청객이 들이닥친다. 안그래도 8권 마지막 부분에 등장한 녀석들이 누군가 했더니, 여왕의 비서무관 겸 집사란다. 그러나 저러나 참 난폭하네, 녀석들...
오려면 곱게 들어올 것이지, 그러고 들어 오냐. 뭐 나름의 이유는 있었지만 말이다.
덕분에 메이린의 안경 벗은 모습을 또 보게 되었네...

그들이 가져온 여왕의 편지. 그곳에는 독일에서 온 지멘스 경을 잘 모시란 어명이 들어 있었다. 영국에 시찰 겸 뭐시기 겸 해서 온듯한데, 이 아저씨 좀 변태스러운 면이!?
어쨌거나 팬텀하이브 저택에 손님들이 초대되고 화려한 만찬회가 열린다. 하필이면 그날부터 쏟아진 폭우. 이는 앞으로 팬텀하이브 저택에서 벌어질 참극의 전조였다.

지멘스 경의 밀실 상태에서 살해되었다. 과연 누가, 도대체 어떤 이유로?
용의자는 유일하게 알리바이가 없던 시엘 팬텀하이브. 시엘은 자신의 방에 감금되고, 시엘의 파티에 초대받았던 별볼일 없는 작가 아더가 시엘을 감시하게 된다. 

흑집사가 갑자기 추리물로 바뀌었다?
시엘이 설명하는 지멘스 경의 밀실 트릭을 비롯해 각각의 인물의 알리바이 조사 등 이거 완전 추리 소설 분위기이다. (여름 특집이려나??)(笑)
폭풍우치는 날씨, 그리고 거대한 저택.
사실 추리 소설에 잘 등장하는 밀실트릭 사건의 느낌이 팍팍 든다. 지멘스 경이 살해당한 방도 밀실이지만 이 경우에는 팬텀하이브가 자체가 밀실이 되기 때문이다.
즉, 범인은 저택에 있는 사람중에 있다!!!

아더와 세바스찬은 범인을 가리기 위해 조사에 나서고, 몇가지 의심스러운 점을 발견한다. 하지만, 세바스찬이 심상치 않다. 자고 있는 바르도를 찾아가 3일치 메뉴를 알려 주고, 메이린에게는 올빼미를 건네며 한가지 부탁을 한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아더에게 '도련님을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말까지?
그리고 다음날, 세바스찬은 죽은채로 발견된다.

사실 요번에도 세바스찬이 또다시 너덜너덜해지겠구나.. 란 생각은 했지만.
설마 시체로 발견되리라곤...
물론 세바스찬은 악마이기 때문에 죽을리는 없을 것 같지만, 또 세바스찬의 성격으로 봐서는 대충 누가 범인인지 짐작을 하고 있는 듯 하기에 걱정을 안하고 싶지만, 그렇게 널부러진 세바스찬을 보는 것만 해도 가슴 아프다.  
 
세바스찬을 포함해서 총 3명의 피살자가 나왔다.
팬텀하이브가 연쇄 살인 사건의 전말은?
일단 10권 예고를 보니 다음권에 이르러 그 사건의 전모가 드러날 듯하다.
그리고, 세바스찬은 부활하는 것 맞겠지?

평소 흑집사의 분위기와는 다르게 밀실 트릭을 사용한 추리 소설풍으로 나간 9권.
또한 화자가 초대객 중의 한사람인 안과 의사이자 별볼일 없는 작가 아더란 것도 특이한 구성이라 할 수 있다. 10권은 9월에 나온다니 다른 편보다는 텀이 짧아 다행다행~~
세바스찬이 없는 팬텀하이브 家는 앙꼬없는 찐빵이야!
세바스찬, 사건 멋지게 해결하고 부활하길!

덧> 요번 표지 모델은 내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라우.
근데 저 손은 뭡니까? 왠지 요즘 유행하는 뽀삐뽀삐~~♪ 춤동작을 닮았다. 푸힛....
흑집사를 볼 때 꼭 잊지 말아야 할 것!
그건 바로 속표지.
라우의 색다른 모습은 책으로 직접 확인하시길... (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