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시마 에브리데이 2
토노 지음 / 팝툰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1권이 토노 자매가 가족과 함께 생활할 때 키우던 고양이 중심의 만화였다면, 2권은 토노가 독립해서 혼자 살 때 키우는(그리고 지금도 키우고 있는) 고양이 중심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렇다고 해서 시마를 비롯한 다른 고양이들이 전혀 출연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언뜻 봐도 모든 에피소드는 작가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로 그려진 듯한 느낌이다. 죽은 시마가 쌩쌩한 모습으로 다시 등장하기도 하고(아. 그렇다고 고양이 요괴는 아님), 행방불명된 하나가 토노와 함께 사는 모습이 등장하기도 한다. 즉, 시간순으로 그려진 만화는 아니다. 워낙 많은 고양이들이 출연하기 때문에 연표를 한 번 본 것만으로는 사실 누가 누구와 언제 함께 살았단 건 머릿속에 제대로 정리는 안된다. 하지만 그런게 무슨 상관!! 고양이 만화니까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면 되는 걸~~ (굳이 따지지 말자는 이야기이다.)

2권의 모델은 페르시안 친칠라인 피오레양과 토노의 동생 미쓰루가 키우다가 잠시 맡긴 고양이 마로이다. 유일한 장모종 고양이 피오레. 장모종 고양이는 정말 귀엽다. 털이 장난아니게 빠지는 걸 제외하면 말이다. 내가 애견 미용사로 근무할 적에 고양이 미용도 많이 했는데, 고양이 미용은 주로 겨울에 이루어진다. 장모이다 보니 정전기가 생겨서 겨울밤에 불을 끄고 보면 불꽃이 튄다는 소리를 손님들께 많이 들었고, 환기도 잘못시키는 겨울이다 보니 털날림이 심해서 고양이 미용은 겨울에 많다. 하지만 고양이는 마취를 안하면 미용자체가 불가(목욕은 가능하다. 아주 순한 녀석들에 한해...) 그것도 마취 깨기 전에 속도를 내서 미용을 해야한다. 마취가 덜 깬 고양이에게 물리면... 약도 없다.(그정도로 아프다)

어쨌거나 미묘 피오레. 보기만 해도 솜뭉치. 눈을 돌리면 털뭉치가 날아다니게 만드는 장본인... 피오레와 마로는 둘다 미쓰요의 고양이였지만, 사정으로 인해 토노가 맡게 된 녀석들이다. 피오레는 처음에 혼자 왔기에 놀아줄 상대는 작가뿐!! 피오레가 작가에게 놀자고 꼬시는 장면은 우리 고양이 티거를 생각나게 해서 무척이나 웃었다. 문틈에서 반려인을 꼬시는 고양이... 얼마나 귀여운가!!
게다가 투명증후군을 가진 것마저도 우리 티거랑 똑같다...

마로는 그에 비해서 좀 무뚝뚝한 녀석이랄까. 게다가 토하기 대장.
처음엔 미묘였으나 점점 부타네코(돼지 고양이)로 변해가는 마로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 보리가 떠올랐다. (우리 보리는 몸매가 사각식빵 그자체이다)

때로는 시니컬하게 보이지만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담뿍 묻어나는 만화, 시마시마 에브리데이. 고양이를 반려 동물로 기르는 사람, 그리고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의 필독서임에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