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성좌 - B애+코믹스 111
쿠사마 사카에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쿠사마 사카에, 쿠사마 사카에...
어디선가 들어본 이름이다 싶더니, 전에 읽었던 코노하라 나리세의 라이트 노벨인 상자속 / 우리밖의 삽화를 담당한 작가였다. 썩 내 취향의 삽화는 아니었지만, 소설과 무척이나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젠 쿠사마 사카에의 만화를 읽게 되었다. (여전히 작화는 내 스타일이 아니지만)

꿈꾸는 성좌는 읽는 내내 아~~ 따뜻해... 그런 느낌이었다고나 할까. 총 5편의 단편이 실려 있는데, 왠지 어디엔가 이렇게 사랑을 하는 사람들이 꼭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다. 등장인물들도 무척이나 평범한 사람들이라 더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꿈꾸는 성좌>는 회사 면접 시험날 도움을 준 사람이 자신의 상사가 되었다는 이야기인데, 왠지 운명에 한 번 더 걸어 보고 싶어하는 주인공의 마음이 썩 와닿았다. 몇 번인가의 우연이 계속되면 운명이라 믿고 싶고 한가닥 끈이라도 잡아 보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이니까. 

<하얀 낮 하얀 밤>은 가족수가 많은 집안의 장남이 겪는 고뇌랄까, 고통이랄까 그런 것이 잘 나와 있는데, 가족을 위해 자신은 너덜더덜해져도 꾹 참는 케이의 모습이 너무도 안쓰러웠다. 하지만 그러다 보니 좋은 인연을 만나기도 했지만...

<그러나 아름다운 나날>은 초등학교 시절 왕따였던 아이와 그를 잘 돌봐주었던 반장의 이야기. 어린 시절엔 아무렇지도 않은 것으로 다른 아이를 왕따시키는 일이 빈번하다. 고교시절 재회한 반장의 변화가 좀 어색하긴 했지만... (笑) 사랑은 아무도 모르는 거다..

<여름의 이정표>는 이 단편집에서 제일로 마음에 든 단편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비밀이 있는 그 집. 그곳에서 만난 사람. 우연인줄 알았는데 운명이 되어 버린 이야기

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
그러나 평범한 사람들.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가 좋다. 왠지 현실성 있어 보이니까. 그런 사람들이 모여서 만들어 내는 따뜻한 이야기는 더 좋다. 보는 것 만으로도 행복해지니까.
<꿈꾸는 성좌>에 나오는 단편들은 따뜻하고 행복이 흘러 넘쳤다. 기분 좋게.
그리고 쿠사마 사카에가 좋아졌다. 단숨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