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의 약속 - 뉴 루비코믹스 261
히데키 카와이 지음 / 현대지능개발사 / 2006년 4월
평점 :
품절


솔직히 첨부터 학원물이 나오길래 별로겠거니 하고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무척이나 좋은 인상을 받았다. 설정도 다양하고 캐릭터도 다양해서 무척이나 즐겁게 읽었다. 캐릭터가 뭐랄까 좀 여성스러운 면은 있었지만.... (아, 성격은 남자다운데, 생김새가.. )

<방과후 러브 커넥션>과 <옛날 남자>는 연작 단편이다. 학교 유도부를 소재로 하고 있는데, 선후배 사이의 두 사람의 이야기였다. 실은 옛날 남자쪽이 더 마음에 들었는데, 동성의 친구(것도 노말)를 좋아하게 된 고교생의 고민이랄까, 그런 게 잘 표현되었다고 생각한다. 의외로 H씬의 강도는 센 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 사이의 감정 교류는 무척이나 풋풋해 보였다.

<열쇠장이 ★ 로쿠>는 말그대로 열쇠집에서 일하는 청년들 이야기이다. 순진해 보이는 히로이의 의외의 면을 봤을 때 깜짝 놀랐다. 순수 청년인줄 알았는데.. 의외의 수확이랄까. 히로이를 좋아하는 로쿠는 히로이를 좋아하면서도 히로이의 속마음을 알지 못해 전전긍긍. 확실히 사람은 누군가를 만나서 좋아하게 되면 은근슬쩍 변하기도 하는가 보다란 생각이 들었던 작품.

<신은 바라보기만 할뿐>은 부모의 이혼으로 부모중 한 사람을 선택해야하는 아이의 이야기이다. 캐릭터 상으로 무척이나 어려보이는데, 정확한 나이는 모르겠다. 아마도 중학생인 것 같은데, 좀 의외였다. 서로 자기를 떠맡기 싫어하는 부모를 바라보는 심정은 유키란 꼬마 마법사를 불러왔다. 조금 판타지 성향이 섞이긴 했지만, 사춘기 소년의 아픈 마음을 잘 표현한 작품이라 괜찮았다.

<저녁무렵>은 미술학원 강사를 좋아하는 학원생의 이야기로, 청춘의 풋풋함과 더불어 보답받지 못할 사랑, 그리고 지금 자신이 처한 위치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그려놓고 있다. 언젠가 힘든 시기가 지나가면 그 힘든 시기도 추억으로 남겠지.

<토키오와 반짝반짝 별>은 무척이나 가슴 아프면서도 따뜻한 이야기였다. 특히나 토키오가 추운 겨울날 혼자서 떨고 있는 모습은 너무나도 애처로웠고, 루이에게 미움받고 싶어하지 않으려는 모습은 너무나도 가슴아팠다.

전체적으로 등장인물의 심리 묘사나 감정 표현이 잘 되어 있었다고 생각되는 단편집이었다. 단편이지만 완결성도 있고, 등장 인물의 나이나 직업 등도 다양했고, 설정도 다양해서 무척이나 즐겁게 읽었다. 오랜만에 느껴본 무척이나 따뜻한 감정들이었다고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