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버튼을 주세요 - B애코믹스 011
몬치 카오리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처음엔 제목만을 보고 도대체 뭔 뜻인가 했다..
두 번째 버튼이라니.. 도대체 어디 있는 두 번째 버튼인가 했더니 교복의 두 번째 단추란다. 아마도 일반 수트같은 교복이 아닌 차이나 칼라의 가쿠란의 두 번째 버튼인듯 하다. 아쿠츠가 입고 있는 것이 가쿠란이니까. 난 개인적으로 가쿠란풍의 교복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또 이상한데 모에하고 있는 1人)

하여간 두 번째 버튼을 준다는 것은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준다는 것이라니 왠지 일본의 고교생들이 무척이나 낭만적으로 보인다. (갑자기 고교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이 팍팍 들었다.)

주인공은 무라카미와 아쿠츠. 아쿠츠란 이름이 익숙해서 가만히 생각을 해봤더니, 학생회장님께 충고에도 나온 녀석이다. 유도부 주장이자 학생회장인 코쿠사이의 친구...
그 아쿠츠가 이렇게 망가지다뉘!!!! 허거걱...

그러나!! 뭐, 망가져도 귀엽기만 하더이다. 오히려 더 순수해 보인달까, 아니면 본능에 충실하달까. 다른 학교의 무라카미에게 홀딱 반해서 주체하지 못하는 몸.. 어쩌면 좋을지..(笑)

이 만화는 아쿠츠와 무라키미의 만남에서 첫날밤(?)까지의 여정을 담고 있다. 그 첫경험이란게 꽤나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데, H씬으로 꽉 차있다는 말이 아니라 고교생의 풋풋한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준달까.

사실 학원물을 보면 어린 녀석들이 너무도 익숙하게(?) 거사를 치르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여긴 그런 게 하나도 없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발을 동동 구르고, 쑥스러워하고.. 이런 모습이 가득이다. 근데 그게 좀 오래 걸리다 보니 약간 지겨워지려고도 했지만, 이런 만화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기에 무척이나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고나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