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령에게 홀려봐 - 뉴 루비코믹스 73
타카기 료 지음 / 현대지능개발사 / 2005년 4월
평점 :
절판


타카기 료의 만화는 못말리는 파파 시리즈로 처음 접했었다. 잘나가는 미스터리 작가이자 고교생인 공과 소꿉친구의 아버지 사이의 러브러브한 이야기였는데, 수호평에게 홀려봐 역시 상당히 달달한 이야기이다.

수호령이라...
수호령은 내게 있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꼭 존재할 것 같고, 존재했으면 하는 그런 존재이다. 그러니 당연히 이 만화에 눈이 가게 되었다. 게다가 타카기 료의 그림은 귀여우니까. 섹시하다고는 말못하겠지만 귀여움으로 충분히 커버가 된다.

인간을 지켜주는 수호령. 근데, 말만 수호령이지 사실 인간에게 보이지도 않고 닿을 수도 없는 존재라 그다지 큰 역할은 못하는 것 같다. 큰 역할이란 수호령이 다른 수호령과 사랑에 빠지면 수호령이 지켜주는 인간도 사랑에 빠진다는 것일까? (笑) 즉, 수호령들의 사랑은 인간의 사랑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호오라... 재미있는 설정이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니, 수호령들의 사랑 놀음에 사람이 휘둘리는 것인지도!? 만약 상대가 내 타입이라면 사랑에 빠지는 것도 즐거울 수 있겠지만, 만약 전혀 내 타입이 아니라면... 눈앞이 캄캄해져서 상상하기 싫어졌다. (汗)

어쨌거나 이 만화 속에는 여러 명의 수호령이 등장한다. 일단 커플링을 보자면 수호령 하지리와 인간 하야시 카린, 수호령 나기와 인간 호우도 타카츠구. 음.. 그렇다고 이렇게 커플이 맺어지는 건 아니다.

사실 첨에는 수호령과 인간의 커플링이라고 생각했는데, 왠만한 영감이 있지 않는 한 보통 인간에게는 수호령의 존재조차 못느낀다고 하니... 결국 수호령 커플, 인간 커플 탄생이다.

조금 돌려 생각해 보면 인간을 사랑한 수호령...이야기도 재미있을 것 같으나, 그렇게 되면 상당히 비극적인 상황이 연출되므로 역시 동족끼리 사랑을 하는 게 나을지도...
하여간 수호령끼리 사랑을 해야 그 수호령들이 지키는 인간들도 사랑을 하게 되니, 인간의 입장에선 좀 불리하다. 게다가 수호령의 상태에 따라 인간도 영향을 받으니 수호령의 책임(?)이 상당히 크다.

이 책은 수호령 뿐만 아니라 생령까지 등장시키고 있다. 점점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거기다가.. 천계에서 내려온 수호신까지!? 수호령들의 사랑에 수호신의 질투가 적절히 혼합이 되어 유쾌하면서 달달한 한 편의 이야기가 만들어졌다. (아무래도 인간 이야기는 뒷전인 듯 하다)

장르로 보자면 판타지 성향의 BL물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이고, 밝고 명랑하며 달달한 것을 즐기는 사람에게 잘 어울릴 만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