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아카데미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1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난 뱀파이어 이야기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고전적 뱀파이어물도 좋고, 현대적인 뱀파이어물도 좋다. 그래서 요즘 들어 부쩍 많이 쏟아져 나오는 뱀파이어물에 대해서는 환영하는 입장이다. 단, 그것이 내 취향에 맞는다면.

뱀파이어 아카데미는 현대적 뱀파이어물로 일단 주인공은 십대 소녀이다. 그리고 여기에선 인간외 3타입의 존재가 나온다. 인간이 아니라 그냥 "존재"라고 하겠다. 사실 "생물"이란 표현은 더 웃기니까.

첫번째 뱀파이어인 모로이. 그들은 뱀파이어들 사이에서 태어난 존재로 일정한 계급 사회를 유지하고 있다. 왕족과 평민같은. 그러나 그들은 약한 존재이다. 고전적 뱀파이어들 같은 강력한 힘은 없고, 대신 마법을 쓸 줄 안다. 4가지 마법 중 특화된 마법을 사용한다는 것인데, 이런 건 판타지물에서 자주 등장하는 설정이다.

두번째, 댐퍼. 그들은 뱀파이어인 모로이 남성과 댐퍼 여성들 사이에서 태어난다. 즉, 댐퍼는 모로이가 없으면 후손을 볼 수가 없다. 따라서 댐퍼들은 모로이의 수호자로 살거나 모로이 남성들의 혈액공급자이자 섹스 파트너로 살아간다. 

세번째, 스트리고이. 원래 모로이었던 뱀파이어가 인간을 죽이거나 같은 모로이를 죽이면 되는 존재로 일종의 저주받은 뱀파이어이다. 힘은 강력해지고, 살인 본능만이 남는 존재이다. 그들은 우리가 아는 뱀파이어와 비슷한 존재로 밤에만 활동하고, 은말뚝이나 목을 자르는 것으로 죽일 수 있다.

이정도로 보면 꽤 흥미롭다. 사실 모로이나 댐퍼, 스트리고이 같은 명칭은 어디서도 들어 볼 수 없는 것이었으니까. 게다가 모로이들이 마법을 쓴다는 것도 재미있는 설정이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난 주인공 로즈가 무척이나 마음에 안든다. 성격은 개차반. 딱 이 표현이 떠올랐다. 스스로는 모로이 왕족 리사를 보호한다고 하지만 이기적이고 다혈질이며 머리보다는 손이 먼저 나가는 타입이다. 열일곱이라곤 하지만 생각이 없어도 너무 없다. 리사가 크리스티안과 친해지는 것이 싫어 거짓말을 하는 것도 웃긴다. 말로는 리사를 보호한다고 하지만 그건 로즈가 리사를 남에게 빼앗기고 싶지 않은 것에 불과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게다가 로즈와 디미트리의 관계도 이해가 안된다. 리사와 크리스티안의 관계가 발전해 나가는 건은 어느정도 수긍이 가지만, 디미트리가 왜 로즈에게 사랑을 느껴야 하나?하는 것이 큰 의문점이다. 로즈가 디미트리에게 끌리는 것은 당연할 지도 모르겠지만, 디미트리가 왜 로즈에게 끌리는 건지는 아무래 생각해도 이해 불가. 뭐, 사랑이란 원래 콩깍지가 씌면 아무도 못말린다고는 하지만.

이 시리즈가 지금까지 5편이 나왔다고 하는데, 사실 뒷 권에 대해서는 아무런 흥미가 안생긴다. 로즈가 디미트리를 사랑하고 리사를 지키는 수호인으로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로 이어지겠지만, 얼굴 좀 예쁘고 무한의 잠재 능력이 있다고 해서 성격이 개차반같은 여자 주인공에게는 절대 끌리지 않기 때문이다.

왠지 트와일라잇 시리즈와 수키 스택하우스 시리즈를 적절히 짬뽕한 것 같은 그런 느낌이다. 철딱서니 없는 여주인공은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독특한 설정과 어른들의 로맨스풍이 가미된 것은 수키 스택하우스 시리즈를 떠올리게 한다. (난 수키 스택하우스 시리즈는 그래도 즐겁게 읽고 있다)
그래서 난 이 책에 높은 점수를 못주겠고, 뒷권에 대해서도 흥미가 없다.
판단 유보가 아니라 배제라고 할까.

어찌 보면 트와일라잇 시리즈처럼 십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소설일지도 모르겠다. 나처럼 어느 정도 나잇대가 있는 사람에게는 씨알도 안먹히는 로맨스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